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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게임 설계하기                                           U  N  I  T  Y








               3장에서는 준비 운동으로 간단한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처음부터 이것저것 들어간 대규모 게임을
               만들면 도중에 좌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게임을 만들고 조금씩 더 복잡한 게임을 만
               들면서 실력을 높여 가면 좋습니다. 이 장에서는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을 배우겠습니다.




               3.1.1  게임 기획하기


               아무리 간단한 게임이라도 화면에 덩그러니 이미지만 있으면 게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게임에
               는 사용자 입력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하나라도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3장에서는 ‘운세 룰렛’을 만들
               려고 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만들 게임 화면입니다. 화면 위에 큰 룰렛이 보이고, 화면을 탭하면 룰렛이 회전합
               니다. 시간이 흐르면 룰렛이 회전 속도가 떨어지면서 멈춥니다.

                  그림 3-1 3장에서 만들 게임 화면




















               3.1.2  게임 리소스 생각하기


               그림 3-1의 게임 화면을 바탕으로 게임을 설계하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게임을 설계할 때 총 다섯 단
               계를 거칩니다. 이 단계대로 설계하면 여러 가지 게임을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단 3장에
               서 만들 게임은 매우 단순하므로 3~4단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3장에서는 3~4단계를 확인만
               하고 4장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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