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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3-4 컨트롤러 스크립트
                  C#
                  클릭 하면
                  회전한다
                     등 .
                                     스크립트를
                                      적용하면
                                     움직인다!






                 필요한 컨트롤러 스크립트
                 •룰렛 컨트롤러




                3단계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를 정한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생성될 오브젝트를 찾습니다. 적 캐릭터와 무대 발판 등 플레이어가 이동하거나 시간
               이 경과하면 출현하는 오브젝트가 해당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나타나는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를 이 책에서는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로 칭합니다.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는 오브젝트를 생성하

               는 공장과 같습니다. 운세 룰렛 게임에서는 해당하는 오브젝트가 없으므로 5장에서 자세히 설명합
               니다.


                4단계   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게임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조작하거나 진행 상황을 판단하려면 게임 전체를 관장할 수 있는 스크립
               트가 필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감독 스크립트로 칭합니다. 운세 룰렛 게임에는 UI가 없고 게임 흐
               름도 간단하므로 감독 스크립트는 준비하지 않습니다.



                5단계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한다

               4단계를 마친 후 작성한 각 스크립트로 게임을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 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컨트
               롤러 스크립트 →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 감독 스크립트 순서로 만듭니다.

               운세 룰렛 게임에서 만들어야 하는 스크립트는 룰렛 컨트롤러뿐입니다. 오브젝트의 배치 방법 등
               유니티 기본 조작을 제외하고 룰렛 컨트롤러만 작성하면 게임이 동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왠지 만
               들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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