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5 -
P. 35

장 메이크업의 페이스북 페이지.




                거래 규모액이 가장 큰 나라라고 한다. 비공식 채널의 거래라 정확한 통계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인구 2억 6,000만 명이 넘는 인도네시아나 쇼핑 천국인

                태국보다 더 많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소상공인이 페이스북으로 사업을 하는
                지 실감이 나지 않을 정도다.
                  페이스북을 통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장 메이크업            Chang Makeup 이다.

                2015년부터 블로그를 시작한 그녀는 도톰한 자신의 입술을 활용해 립스틱
                소개로 특화된 인플루언서다. 페이스북 팬 수백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
                펠리아  Ofelia 라는 립스틱 브랜드까지 론칭했다.

                  이렇듯 페이스북의 영향력이 크다 보니 베트남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페
                이스북 페이지는 필수다. 36%의 사용자가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신상품 정
                보를 알게 되며 43%의 소비자가 페이스북을 통해 상품 구매를 결정한 경험









                072                                              CHAPTER1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72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72
   30   31   32   33   34   35   36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