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
P. 21

구분                  도시             비도시
                        15세 이상 취업자 수         17,565,000명     37,095,000명

                       15세 이상 취업자 비중           51.9%           59.20%
                                                             출처: 베트남 통계청, 2019

                 아니라, 더 좋은 상품을 이용하고 싶지만, 도시에 가야만 구입할 수

                 있어 혜택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베트남에 ‘지금’ 진출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베트남에는 지금 그 어떤 때보다 콘텐츠가 필요하다. 스타트업 창

                 업자들에게 ‘베트남에 왜 지금 진출해야 하는지’를 인터뷰한 결과

                 세 가지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첫째, 베트남에서 한류는 ‘여전히’ 강하다. 최근 수많은 글로벌 기

                 업들이 베트남에 들어오면서 한국 브랜드와 아이템이 다양한 옵션

                 중 하나로 전락하지 않았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하지
                 만 베트남 기업인들은 현지 소비자들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소비하

                 는 한국 콘텐츠에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다. 한류 자체가 베트남 시

                 장에서 가질 수 있는 ‘핵심 경쟁력’인 것이다.
                   둘째, 한류를 선호하는 주요 고객인 밀레니얼과 Z세대 비중은







                 본문에 앞서                                                029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29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29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