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
P. 20

2019년 베트남 유니클로 1호점 오픈 당일의 모습. 매장 안팎으로 장사진이 펼쳐졌다.         출처: 유영국 나이스 리테일 베트남 법인장




                  2020년대에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

                해야 한다. 베트남에서 도시        Urban 에 사는 인구는 전체 인구의 40%로,
                도시보다 비도시      Rural 에 사는 인구가 더 많다. 60%의 비도시 지역은

                아직 미개척된 잠재시장이라 할 수 있다. 비도시 지역에는 15세 이

                상 취업자 수뿐 아니라 취업자 비중도 도시보다 높다. 이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온·오프라인이 연결되기 때문에 비도시 지역까지도

                얼마든지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베트남의 현지 기업인들은 이미 비도시 지역을 선점하기 위해 준
                비하고 있다. 이곳에는 스마트폰으로 세계와 연결된 찐 엑스뿐만







                028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28                  2020. 11. 23.   오후 5:12
                                                                         2020. 11. 23.   오후 5:12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본문마감완료.indd   28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