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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메타포를 찾는 첫걸음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결정하는 것으로, 고객에게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
                         지를 명확하고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 대목입니다. ‘싸다’를 강조하면 저품질의 느낌을 줄 수 있고,
                         ‘싸면서 품질이 좋다’를 강조하면 다른 경쟁업체와 차별점을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설정한 콘셉트가
                         진정으로 특화된 것이라면 경쟁력이 있지만, 업계가 이미 고품질로 평준화되어 있다면 이것만으로는
                         고객에게 어필하기 부족하므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전달하는 내용이 백배의 효과를 누리려면 조금 더 깊게 생각하는 게 유리합니다. 메타포를 결정하면
                         디자인하기가 더 쉬워지고, 콘셉트를 잡다 보면 재미있습니다.



                                          잘 된 디자인                             매출을 올리는 디자인

                                                                            = 디자인을 의뢰한 사장님 만족
                                                                 브랜딩!                 Ⅱ
                                                                 고객의 요구 반영            나 만족


                                          Before                                 After

                                                                               잘 놀고 잘 나가는
                                          예쁜 옷 가게
                                                                              언니들이 하는 옷 가게



                  3    아이디어 찾기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구체적으로 상황을 설정해 고객의 문제점과 해결점을 분석하는 것을 ‘페르소나
                         (Persona) 활용법’이라고 합니다. 타깃 고객(Target Customer)을 ‘20~30대의 젊은 여성’처럼 넓은 범위
                         로 설정하기보다는 매우 축소하여 구체적인 가상의 인물을 만들고 인물이 처한 상황을 분석하는 것입
                         니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대안을 찾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각광받는 방법론입니다.




                                                     ⋮페르소나 (Persona) 활용법⋮

                            페르소나를 만드는 이유는 사용자에게 세부적으로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특정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고 쇼핑몰을 어
                            떻게 이용하는지 구체적으로 떠올리며 그들을 만족시켜 보세요. 백만 명을 만족스럽게 하기는 어려워도 몇 명의 사람
                            에게 맞추는 것은 쉽습니다. 어떤 경우에 타깃 고객은 백만 명을 대표하기도 하고, 이들이 곧 상품을 구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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