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
P. 20

4    8단계 디자인 메서드




                         메시지나 메타포의 중요성을 느꼈지만 당장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A4용지를 꺼내어 반
                         으로 접습니다. 두 번 접고, 세 번 접은 후 펼치면 다음과 같이 여덟 개의 공간이 나옵니다.

                                      A4용지                 한 번 접고              두 번 접고











                                              세 번 접어 펼치면         8개의 공간











                         각각의 칸에 ‘고객의 열망, 검색 키워드, 장애물, 장점 및 자랑거리, 메시지, 키워드, 색상, 메타포’를
                         한 칸씩 채워나갑니다.

                                                      고객 입장         회사 입장
                                                                                 답
                                                   1             2
                                                                                원하는 게
                                            뭘 원해?     고객의 열망         메시지        여기 있어
                                                                                (이걸 왜 사?)


                                                   3             4

                                            검색할 때                               그럼  한마디로 뭐야?
                                           뭐라고 써?     검색 키워드         키워드

                                                                          IS
                                                   5             6

                                              뭐가
                                             문제야?       장애물           색상        어떤 느낌이야


                                                   7             8
                                          이거 왜 샀어?
                                         뭐라고 자랑해?    혜택 및 자랑거리       메타포        마치 뭐랑 같아
                                            해시태그?


                                                          ▲ 8단계 디자인 메서드



                 24





          최종파일.indb   24                                                                             2018-09-20   오후 2:31:56
   15   16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