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
P. 20
4 8단계 디자인 메서드
메시지나 메타포의 중요성을 느꼈지만 당장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A4용지를 꺼내어 반
으로 접습니다. 두 번 접고, 세 번 접은 후 펼치면 다음과 같이 여덟 개의 공간이 나옵니다.
A4용지 한 번 접고 두 번 접고
세 번 접어 펼치면 8개의 공간
각각의 칸에 ‘고객의 열망, 검색 키워드, 장애물, 장점 및 자랑거리, 메시지, 키워드, 색상, 메타포’를
한 칸씩 채워나갑니다.
고객 입장 회사 입장
답
1 2
원하는 게
뭘 원해? 고객의 열망 메시지 여기 있어
(이걸 왜 사?)
3 4
검색할 때 그럼 한마디로 뭐야?
뭐라고 써? 검색 키워드 키워드
IS
5 6
뭐가
문제야? 장애물 색상 어떤 느낌이야
7 8
이거 왜 샀어?
뭐라고 자랑해? 혜택 및 자랑거리 메타포 마치 뭐랑 같아
해시태그?
▲ 8단계 디자인 메서드
24
최종파일.indb 24 2018-09-20 오후 2:3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