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
P. 21

페르소나를 분석해 ‘[1] 고객의 열망’을 파악하고 ‘[2] 메시지’에서 고객에게 열망에 대한 해결점을 제
                            시합니다. 고객은 이 상품을 찾기 위해 검색창에 특정 ‘[3] 검색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우리의 ‘[4] 키워드’는 무엇인지 생각해 봅니다. ‘[4] 키워드’를 이미지 스케일
                            (IS)에 대조하면 통계적으로 단어가 갖는 느낌을 ‘[6] 색상’으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5] 장애물’에서 고객이 갖는 문제점에 대해 분석합니다. ‘[7] 혜택 및 자랑거리’는 이 상품을 통해 ‘[5]
                            장애물’을 어떻게 해결하고 고객이 어떤 혜택을 가져갈 수 있을지 적습니다. 한마디로 주변에 자랑거
                            리를 만드는 것이지요. 최종적으로 이 모든 걸 표현할 수 있는 ‘[8] 메타포’가 탄생합니다.

                            다음은 8단계 디자인 메서드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예입니다.

                                                                   성격 상황 파악해 보니 해결점은 이것

                                               1             2
                                                  예식장에서        예식장에서
                                                  날씬하고         날씬 + 청순 +
                                                  예쁘게 보일      귀티나는 언니로
                                                   옷 어디?      만들어 줄 옷 여기!


                                               3             4

                                                 #결혼식하객룩       청순 그 자체


                                                                            Image Scale(IS)
                                               5             6
                                                  하품이 난다
                                                  소심하다


                                                                            ① Brain Storming
                                               7             8
                                                친구 결혼식장에                      백합, 살구, 피치, 복숭아
                                                   입고 갈
                                          순수                    복숭아빛
                                                  청순한 느낌
                                                  하객룩 완성        모태청순
                                                #하뚱커버하객룩                   ② (뒤에→) 스토리텔링
                                                       ▲ 페르소나 분석

                             Tip

                            IS(Image Scale)
                            색채가 가지는 느낌을 형용하는 문자와 대조하여 색채가 가진 감성을 구분하는 객관적인 통계입니다. 단색 혹은 배색의 이미지를 이미지
                            스케일에 배치시킴으로써 심리적 감성을 과학적으로 결합시킨 매트릭스(Matrix)입니다.

















                                                                                                        25





          최종파일.indb   25                                                                             2018-09-20   오후 2:31:57
   16   17   18   19   2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