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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SIGN WORKSHOP






                     8장 디지털 프로토타입  294

                       디지털 프로토타입의 종류  295                 게임 디자인에 소프트웨어 프로토타입 이용하기  322
                       컨트롤 스킴 디자인  304                    게임 필(feel)을 위한 프로토타입 제작  325
                       시점 선택  307                         클라우드의 프로토타입 작업  328
                       효과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312                디자이너 인터뷰 ▶ 데이비드 페리  331
                       프로토타입 제작 도구  316                   디자이너 인터뷰 ▶ 엘란 리  333
                       결론  322

                     9장 플레이테스트  335
                       플레이테스트와 반복개선 디자인  336              전형적인 게이머에게 받은 피드백이 어떻게 실망스러운
                       플레이테스터 모집  337                        결과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가?  360
                       플레이테스트 세션의 진행  341                 플레이테스트 지침: 단, 이 규칙을 있는 그대로 따르지
                       플레이테스트 방법  347                        마라!  363
                       플레이 매트릭스  349                      게임을 하는 이유  367
                       기록/메모하기  351                       게임 디자인의 지표  370
                       기본적인 사용성 테스트 기법  353
                       데이터 수집  354
                       상황 통제 테스트  356
                       플레이테스트 연습  358
                       결론  360


                     10장 작동성, 완전성, 균형  374
                       무엇을 테스트할 것인가  374                  롭 파르도와의 대화  410
                       게임이 작동하는가?  377                    디자이너 인터뷰 ▶ 브라이언 허쉬  416
                       게임이 내부적으로 완전한가?  378               디자이너 인터뷰 ▶ 헤더 켈리  418
                       게임의 균형이 잡혔는가?  389
                       게임 밸런싱 기법  407
                       결론  409

                     11장 재미와 이용의 용이성  420

                       게임이 재미있는가?  421                    조정과 균형: 우리와 그것  457
                       더 흥미로운 선택  430                     게임 피드백 장치로 오디오 사용하기  461
                       재미를 떨어뜨리는 요소  447                  디자이너 인터뷰 ▶ 로빈 허니키  464
                       재미 그 이상  452                       디자이너 인터뷰 ▶ 론 래닝  467
                       플레이하는 법을 배우기 쉬운가?  453
                       결론  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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