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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AME DESIGN WORKSHOP








                      1부 게임 디자인의 기초                      019




                     1장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  021
                       플레이어의 대변자  021                     알아야 할 디자이너들  042
                       열정 그리고 필요한 기술들  025                반복개선 디자인 프로세스  044
                       플레이 중심의 디자인 프로세스  034              디자이너 인터뷰 ▶ 크리스티나 노먼  047
                       혁신을 위한 디자인  040                    디자이너 인터뷰 ▶ 워렌 스펙터  049
                       결론  041


                     2장 게임의 구조  052
                       고 피시와 퀘이크  052                     퍼즐이란 무엇인가?  073
                       플레이어 참여시키기  063                    디자이너 인터뷰 ▶ 제인 맥고니걸  078
                       부분의 합  068                         디자이너 인터뷰 ▶ 랜디 스미스  080
                       게임의 정의  068
                       게임의 확장  070
                       결론  072


                     3장 형식적 요소  082
                       플레이어  083                          설득적 게임  123
                       목표  092                            메커니즘이 메시지다  125
                       진행 방법  100                         디자이너 인터뷰 ▶ 팀 르투르노  128
                       규칙  104                            디자이너 인터뷰 ▶ 매트 코바  130
                       리소스  109
                       갈등  116
                       경계  118
                       결과  121
                       결론  122













                                                                                              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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