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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AME DESIGN WORKSHOP
1부 게임 디자인의 기초 019
1장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 021
플레이어의 대변자 021 알아야 할 디자이너들 042
열정 그리고 필요한 기술들 025 반복개선 디자인 프로세스 044
플레이 중심의 디자인 프로세스 034 디자이너 인터뷰 ▶ 크리스티나 노먼 047
혁신을 위한 디자인 040 디자이너 인터뷰 ▶ 워렌 스펙터 049
결론 041
2장 게임의 구조 052
고 피시와 퀘이크 052 퍼즐이란 무엇인가? 073
플레이어 참여시키기 063 디자이너 인터뷰 ▶ 제인 맥고니걸 078
부분의 합 068 디자이너 인터뷰 ▶ 랜디 스미스 080
게임의 정의 068
게임의 확장 070
결론 072
3장 형식적 요소 082
플레이어 083 설득적 게임 123
목표 092 메커니즘이 메시지다 125
진행 방법 100 디자이너 인터뷰 ▶ 팀 르투르노 128
규칙 104 디자이너 인터뷰 ▶ 매트 코바 130
리소스 109
갈등 116
경계 118
결과 121
결론 122
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