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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명이 아쉬운 상황이다. “일 못하는 직원은 회사를 떠나도
상관없다”라고 큰소리칠 처지가 아니라는 이야기다. 절대적
노동 인구가 줄어드는 추세다. 지금 있는 직원을 소중히 여기
며 성과를 올리도록 만드는 일이야말로 기업의 존속을 좌우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대일 대화를 시행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단순히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가 아니다. 젊은 직원을 회사
에 붙잡아두면서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이야말로
일대일 대화의 최종 목표다.
상위 20%의 시간을 아껴주는 일대일 대화
상위 20% 직원은 매니지먼트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목
표만 전달하면 알아서 성과를 내기 때문이다. 그들은 팀장의
매니지먼트를 그다지 반기지 않는 편이다.
A팀장: B씨가 고객에게 신뢰받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합
니까?
B팀원: 전 평소대로 행동할 뿐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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