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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니다. 이것이야말로 테슬라의 통합 전자제어 플랫폼 기술이 얼마
                       나 선진적인지를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벤츠와 엔비디아가 이럴

                       진대, 다른 자동차 회사들이 뛰어난 성능의 통합 전자제어 플랫폼

                       을 양산차에 얼마나 빨리 탑재할 수 있을까요.






                       통합 전자제어 플랫폼 경쟁의

                       승자는 누가 될까



                       일대일 비교는 어렵지만, 2007년 애플의 아이폰이 나온 후 기존 휴

                       대폰 업계 강자들의 대응을 생각해보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아이폰은 단말기 내에 강력한 통합 전자제어 플랫폼을 탑재해 다

                       양한 기능을 매끄럽게 구현했고, 무선 업데이트로 전체 성능을 개

                       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노키아, 삼성 등은 처음에는 이를 가볍게
                       봤습니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아이폰에 곧 맞설 수 있으리

                       라고 여겼죠. 그러나 아이폰 같은 성능의 제품을 내놓는 게 쉽지 않

                       다는 것을 곧 깨달았습니다. 결과는 다들 알고 계시는 대로입니다.

                         현재 테슬라의 경쟁력도 비슷한 맥락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차량에 탑재된 통합 전자제어 플랫폼은 다른 자동차 회사

                       차량에 탑재된 것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한 중앙집중식

                       컴퓨팅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성능이 필요한 이유는 테슬라
                       가 현재 운용하고 있는 주행보조 시스템, 그리고 앞으로 OTA를 통







                        2장                                                 121
                        테슬라의 진짜 경쟁력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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