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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특정한 목적에 사용될 수 있을 때 데이터는 ‘정보’로 변환된

                   다.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는 가공되지 않은 원시 데이터, 즉 구조

                   화되지 않은 상태로 남는다. 캠페인 판매의 결과, 제품의 재구매율,
                   진열대 위에 전시되는 품목들의 회전율, 웹 사이트의 분석 등이 식

                   별, 검증, 집계, 교차, 맥락화, 분석 및 실질적인 지표로 변환될 때

                   만 정보가 되는 것이다.

                     한마디로 사실상 모든 분야에서 소량의 데이터만이 실제 정보

                   로 사용된다고 추정할 수 있다. 가장 선진적인 조직에서조차 구조
                   화된 데이터 중 절반 이하만을 실제 의사결정에 사용하고, 구조화

                   되지 않은 데이터가 분석에 쓰이는 비율은 1퍼센트 미만에 불과

                   하다.

                     물론 예외도 분명 존재한다. 특히 선견지명으로 빅데이터의 엄

                   청난 잠재력을 즉시 파악한 순수 디지털 플레이어와 데이터 비즈
                   니스에 투자한 기업들이 그렇다. 이들 기업은 최고 경영진의 전략

                   적 비전과 능력 덕분에 데이터베이스를 표준화하고, 필요한 경우

                   제3자의 데이터와 통합하기도 하면서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
                   과 이용을 쉽게 만들었다. 리테일 4.0에서 데이터의 활용은 특히

                   중요한데, 기업의 백 오피스 부서와 프런트 오피스 부서 모두에 새

                   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백 오피스는 조직의 운영 업무를 지원

                   하고 도와주는 부서 또는 그런 업무를 말함. 프런트 오피스는 일반적으로 운

                   영 부서 전체를 의미함-편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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