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 
        P. 27
     세 가지로 정리하라
                비즈니스 컨설턴트들은 ‘핵심 요소는 세 가지입니다. 먼저 첫째
                는…’ 과 같은 화법을 자주 활용한다. 이는 사람이 많은 것을 한꺼
                번에 처리하지 못한다는 것, 많은 이야기를 들으면 바로 이해하
                지 못한다는 것을 반영한 전략적인 화법이다.
                   일상적인 예로 대형 마트의 시식 코너를 떠올려 보자. 잼 판촉
                을 위한 시식 행사를 하고 있다. 3~4종류의 잼을 시식할 수 있는
                행사와 10종류 이상의 잼을 시식할 수 있는 행사가 있다. 실제로
                고객들이 잼을 구입하는 비율은 어느 쪽이 높을까? 3~4종류를 시
                식하는 행사에서의 구입률이 더 높다. 10종류 이상을 맛볼 수 있
                는 행사에 시식하는 고객의 수가 더 많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곳
                에서 시식한 고객은 무엇을 구입할지 망설이다가 결국 사지 않는
                2 3 9                            숫자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일곱 가지 프레임
     숫자로생각-본문최종.indd   239                                           2020. 8. 13.   오후 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