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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필요도 있을까?
5. 지안이의 충동성 문제가 집에서도 심각한 문제였나? 학교에서는?
식당이나 놀이공원 등 야외 활동에서 더 불거지나? 충동성이 사라
지는 장소도 있나?
6. 지안이의 충동성 문제가 놀이 치료와 사회성 치료를 통해 사라질 수
있다고 했는데 놀이 치료는 충동 문제에 어디까지 도움을 줄 수 있을
까? 그리고 반드시 두 가지 치료를 동시에 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
아니면 상충할까?
7. 지안이 문제에 담임 선생님이 다소 민감하게 반응했는데 반을 옮
기거나 전학까지 고려해야 하는 수준일까?
8. 친척이나 지인 중에 비슷한 증상을 보였지만 자라며 좋아진 사례
가 있을까? 그 사람들은 어떤 과정을 경험했을까?
이처럼 두렵고 어려운 문제도 피닉스 과정을 통해 한 걸음 떨
어져 보면, 그동안 눈에 띄지 않았거나 미처 의식하지 못했던 상황
을 알아채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부모가 자식 문제
에 있어서만큼은 냉정하고 객관적이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부
모가 함께 질문을 적고, 문제를 다각도로 바라보고, 전문가의 도움
을 받아 상황을 파악한 후 대책을 세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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