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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원래 3D 게임을 만들기 위한 도구로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능이 추가되어

                   2D 게임을 만드는 도구로도 쓰입니다. 3D로 할지 2D로 할지는 예제처럼 프로젝트를 만들 때 선
                   택할 수 있습니다.




                   1.5.2  정육면체 추가하기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화면이 다르면 Scene 뷰 위에 보이는
                   Scene 탭을 클릭합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Scene 뷰에는 태양과 카메라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
                   이콘은 게임 전체를 비추는 라이트와 게임 전체를 비추는 카메라 오브젝트입니다. Hierarchy 창에는 이러한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목록(Directional Light와 Main Camera)이 나타납니다.


                      그림 1-23 Scene 뷰와 Hierarchy 창에 나타나는 항목


                                                                                1  Scene 탭이 선택되었
                                                                               는지 확인합니다.

                                                                                2  Scene 뷰에 보이는 오
                                                                               브젝트 목록이 Hierarchy
                                                                               창에 표시됩니다.















                   Scene 뷰에 정육면체 오브젝트를 한 개 추가해 보겠습니다. 유니티에는 정육면체나 구 등 게임을

                   제작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소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소스를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간
                   단한 게임 무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Hierarchy 창에서 Create를 선택하고 3D Object → Cube를 선택합니다. Scene 뷰 중앙에 정육
                   면체가 나타납니다. 동시에 Hierarchy 창에도 Cube가 추가됩니다. 이처럼 Scene 뷰의 오브젝트와
                   Hierarchy 창의 오브젝트 목록은 일대일로 대응한다는 것을 기억해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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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유니티 교과서 개정 2판(본문출력용)0731.indb   42                                                 2018-07-31   오후 1:2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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