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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1-27 유니티 3D의 좌표계와 보이는 방향의 이미지
                                        Y                                        Y
                                           X
                                   Z                                                                      게임 제작 준비하기
                                                                                      X
                             Cube(0, 0, 0)

                                         Main Camera(0, 1, -10)
                                                                           카메라에서 보이는 방향




                        유니티에서 3D 게임을 만들려면 공간을 파악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공간을 파악할 때 표시되
                        는 것이 원점과 카메라 위치입니다. 게임을 만들기 전에 무엇을 어디에 배치할지 정확하게 정해 두는

                        게 좋습니다. 카메라나 라이트 등에 관한 내용은 7장과 8장에서 3D 게임을 만들 때 자세히 다룹
                        니다. 여기서는 감각만 익혀 두세요.




                        1.5.3  게임 실행하기


                        화면 윗부분에 있는 실행 도구를 이용해 게임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실행 도구의 각 버튼은 왼쪽부
                        터 실행, 일시 정지, 단계입니다.

                           그림 1-28 실행 도구와 도구의 각 역할







                                                                                               단계
                                                                                      일시 정지

                                                                                   실행

















                                                                                                      045




         2018_유니티 교과서 개정 2판(본문출력용)0731.indb   45                                                 2018-07-31   오후 1:2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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