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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 1-24 정육면체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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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3D Object → Cube를
                                                                                   선택합니다.



                                                     1  Create를 선택합니다.










                                                                         3  Scene 뷰 중앙에 정육면체가 추가됩니다.





                          4  Hierarchy 창에도 Cube가 추가됩니다.



                        Hierarchy 창에서 Cube를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Inspector 탭을 클릭합니다. Inspector
                        창에 Cube의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처럼 Hierarchy 창에서 선택한 오브젝트의 상세 정보는
                        Inspector 창에 나타납니다.

                        지도 위치가 ‘위도’와 ‘경도’로 정해지듯이 씬 내의 오브젝트 위치는 X·Y·Z라는 좌푯값 세 개를
                        써서 나타냅니다. Inspector 창에서 Transform 항목의 Position을 보면 X, Y, Z가 0, 0, 0입니다(값
                        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오브젝트의 X, Y, Z 좌표가 각각 0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X, Y, Z가
                        모두 0인 점을 원점이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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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유니티 교과서 개정 2판(본문출력용)0731.indb   43                                                 2018-07-31   오후 1:2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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