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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유니티를 직접 써 보면서 익숙해지기                                   i  t  y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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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론으로만 배우면 지루하기도 하거니와 제대로 배우기도 힘듭니다. 실제로 손을 움직여 가며 배
                   워야 유니티 사용법에 익숙해집니다. 이번 절에서는 3D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형태를 변경하는 간
                   단한 실습을 해 보겠습니다. 유니티를 다루는 데 필수적인 조작이 많으므로 직접 따라 해 보면서
                   익숙해지기 바랍니다.





                   1.5.1  프로젝트 만들기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려면 먼저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니티에는 ‘프로젝트’와 ‘씬’이 있는
                   데, 프로젝트는 게임 전체를 말하고 씬은 장면 단위를 말합니다. 연극에 비유하면 각본이 프로젝트
                   고 각 장면이 씬입니다. ‘프로젝트=게임’이므로 프로젝트를 작성할 때는 게임 타이틀을 프로젝트 이
                   름으로 해 두면 알기 쉽습니다.

                      그림 1-19 프로젝트와 씬의 관계





                    프로젝트         씬


                   설치하고 처음으로 유니티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Projects를 클릭하여 프
                   로젝트 작성 화면을 엽니다.


                      그림 1-20 유니티 실행 화면















                    Projects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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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_유니티 교과서 개정 2판(본문출력용)0731.indb   40                                                 2018-07-31   오후 1:2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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