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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것을 얼마 지나지 않아 깨달았다.


                    첫 번째 문제: 시간 관리

                    첫 번째 문제는 예상하기 쉽다. 바로 시간 관리다. 집에는 사무실에 없는
                  온갖 방해 요소들이 산재해 있다. 집에는 종일 페이스북을 하며 시간을 보

                  낸다 해도 눈치 주는 사람이 없다. 집중 좀 하려고 하면 택배 기사가 초인
                  종을 누르고, 조금 지나면 ‘출출한데 간식이나 먹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배우자나 아이들은 오며 가며 수시로 말을 건다. 그렇게 한 일도 없이 하루

                  가 순식간에 지나가버린다.
                    재택근무를 막 시작한 사람들은 되는 대로 일해도 일을 곧 마칠 수 있으

                  리라 생각한다. 낮에는 다른 일을 하더라도 밤에 일하면 된다고 말이다. 하
                  지만 저녁에는 또 다른 방해 거리가 등장해 결국 컴퓨터 앞에 앉지도 못하

                  고 잠자리로 직행한다. 이렇게 미루는 습관은 업무 흐름을 엉망으로 망쳐놓
                  는 주범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시간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수밖에 없다. 일할 시

                  간을 골라서 매주 일정을 짜고 지켜나가라. 일정은 규칙적이고 반복적일수
                  록 좋다. 아내와 친구들은 프리랜서로 재택근무를 하는 내가 왜 일반 회사

                  원처럼 업무 시간을 아침 9시~오후 5시로 정해두는지 의아해하곤 한다.
                  하지만 나는 그 시간에 일해야 업무에 진지하게 임할 수 있다. 자신은 집중

                  이 흐트러지지 않고 시간을 현명하게 잘 쓸 수 있다고 장담하지 마라. 미리
                  계획을 세워두지 않으면 반복해서 유혹에 빠지는 게 인간이다. 다 경험해보

                  고 하는 말이니 진지하게 들어주길 바란다. 나도 과거에는 장담하다가 낭패
                  를 본 경험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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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프트스킬.indb   134                                                      2015-11-19   오전 10:5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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