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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특강 공부법










                                                                   연습문제
 개념특강                                                              연습문제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로 내 것으로 만들자!
                                                     문제로 내 것으로 만들자!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분수의 탄생
                                                                                                                       3 단계
                                        전체가 여러 개인 분수 1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분수의 탄생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3 단계 3 단계
 10년 수학을 책임지는  2  분수의 탄생  2 2  분수의 탄생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3 단계 ‘등분’의 뜻  분수만큼은 얼마인지 구하세요.  7  15 5등분  1 2    7 7     8  5등분  ‘등분’의 뜻  8 8  5등분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8  5등분
 2
                                                                                  3 단계
                                                                                                                                       2등분
                                                                                                                                                 7
                                                                                                                                                     5등분
                                                                                                1
                                                                                                  2등분
                                                                                                                  5등분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
                                                                                             10
                                                                                              9의
                                                                                                          10의

                                                                                                3
                                                                                     분수만큼을 나눗셈으로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빨간 공은 전체의 얼마인지 분수로 나타내세요.
                                                                                     구하는 연습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등분’은 ‘똑같이 나눈다는 뜻의  5등분
                                                                                                                 5등분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2등분
                                                                                                                       3 단계
                                                                                                   2등분
                                                2 단계
                                                                                      등분’은 ‘똑같이 나눈다는 뜻의
                                 1 단계
                                                                   전체의 분수만큼을 나눗셈식으로 나타내세요.
 1 단계
                                 1 단계
                                                                                                  3 단계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1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2 단계
                                                                                      한자어예요. 등분하는 방법은 다
                                                    6을 3등분 했어요. 2 단계
                                                                                  ‘등분’의 뜻
                                                                                  ‘등분’의 뜻
                                                                                      ★ 양하기 때문에 답이 꼭 한 가지만
 개념 기반 수학 공부  원리를  3과 4는 딱 보면 4가 더 큰 걸 아는데, 분수는 어떻게 크기를 비교할까요?    ‘똑같이 나누기’의 뜻  원리를  4 6  연속량 분수띠  2 단계  1 단계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4 6 분수 개념을 이용한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의  1  = ■ ÷ ★  11  24의  1 8     ‘등분’의 뜻  16  20의  1 5 2등분    7  5등분  8  5등분  2등분  7  5등분  8  5등분
                             1 단계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한자어예요. 등분하는 방법은 다
                                  1
                                                                                      있는 것은 아니에요.
                                  ’ 표현
                                               원리 이해
                                            4
                                ‘■의  ‘똑같이 나누기’의 뜻
                                  ★
  3과 4는 딱 보면 4가 더 큰 걸 아는데, 분수는 어떻게 크기를 비교할까요?
                                                                               등분한 것 등분’은 ‘똑같이 나눈다는 뜻의
                                                                                  등분’은 ‘똑같이 나눈다는 뜻의
                                                            연속량 분수띠
                   2 단계
                                                                                                                      양하기 때문에 답이 꼭 한 가지만
                                                                            6을
                                              연속량 분수띠
                                                                       1
                                               ‘분모가 같다’는 2가지 뜻이 있습
                                                                                                                      ‘등분’의 뜻
                                            6
                                                                                      6  ÷
                                전체를 한 개에서 여러 개로 확장
                                 나눈 조각들의 ‘모양’과 ‘크기’가
 나눈 조각들의 ‘모양’과 ‘크기’가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는 초등 5학년이 되어야 배울 정도로 좀 어렵지만,
 이해하자
                                                                                                  등분’은 ‘똑같이 나눈다는 뜻의
                                                                      6의
 이해하자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는 초등 5학년이 되어야 배울 정도로 좀 어렵지만,
                                                           원리 이해
                                                           2 단계


                                                                   5
                                                           이에요.
                                                    빨간 공은   6의
                                                                   주어진 분수만큼 색칠하고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세요.
                                                                                  한자어예요. 등분하는 방법은 다
                                                                                  한자어예요. 등분하는 방법은 다
                                               니다.
                                                                       2
                                                                         4
 모두 같아야 해요.
                                 모두 같아야 해요.
                                하면서 새로운 표현을 익히게 됩
                                                                                                                      있는 것은 아니에요.
                                                                                                  한자어예요. 등분하는 방법은 다
                                                                                입니다.
                                                                             중의
                                               ➊ 도형에서는 나눈 조각 수가 같
 분모가 같은 분수는 엄청 쉬워요. 당장 알아봅시다!
  분모가 같은 분수는 엄청 쉬워요. 당장 알아봅시다!
 2
                                니다. 그림을 보고 수학 표현에
                                                                                  양하기 때문에 답이 꼭 한 가지만
                                              4 는 뜻입니다. 따라서 색칠한 조각  2 단계
                                              4
                                                            연속량 분수띠
 3과 4는 딱 보면 4가 더 큰 걸 아는데, 분수는 어떻게 크기를 비교할까요?
                                                           원리를 이해하면 굳이 외우지 않
                                               기 때문에 한 조각의 크기가 같다
                            ‘똑같이 나누기’의 뜻
 원리를  3과 4는 딱 보면 4가 더 큰 걸 아는데, 분수는 어떻게 크기를 비교할까요?    원리 이해  ‘똑같이 나누기’의 뜻 4 4  2 6  연속량 분수띠 연속량 분수띠 원리 이해 2 6 분수 개념과 나눗셈이 연결되는   4  연속량 분수띠 연속량 분수띠  양하기 때문에 답이 꼭 한 가지만   양하기 때문에 답이 꼭 한 가지만   등분’은 ‘똑같이 나눈다는 뜻의
 원리를
 연속량 분수띠
                                익숙해집니다.
                                                           원리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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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는 것은 아니에요.
                                                                         6
                                                                                                                      한자어예요. 등분하는 방법은 다
                                                 연속량 분수띠
                                                           아도 저절로 외워집니다.
                                                      ‘분모가 같다’는 2가지 뜻이 있습
                                                                                  있는 것은 아니에요.
                                                                                  있는 것은 아니에요.
                  원리 이해
                                               수만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
                            나눈 조각들의 ‘모양’과 ‘크기’가
 이해하자
 이해하자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는 초등 5학년이 되어야 배울 정도로 좀 어렵지만,   ‘분모가 같다’는 2가지 뜻이 있습 나눈 조각들의 ‘모양’과 ‘크기’가   연속량 분수띠  6 6 니다. ➋ 분모가 같으면 같은 분모의 단  니다.   ‘분모가 같다’는 2가지 뜻이 있습  6 2 2  9  2등분  10  5등분  11  5등분  양하기 때문에 답이 꼭 한 가지만
                                       연속량 분수띠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는 초등 5학년이 되어야 배울 정도로 좀 어렵지만,
                                                           니다.
                            모두 같아야 해요.
 3
                  ‘분모가 같다’는 2가지 뜻이 있습 모두 같아야 해요.
                                    6 6
  3
                                                           기 때문에 한 조각의 크기가 같다 4
 도형으로
                                                          1 1
 도형으로
                                                   4
                                                           ➊ 도형에서는 나눈 조각 수가 같
                                                       2
 안녕하세요? 기특이 여러분,  원리 이해  5 4  3 5  < 분모가 같은 분수는 엄청 쉬워요. 당장 알아봅시다!  개인 수    4 6  2 6      1 6  이   개인 수  니다.   3 5  <  4 5  2  1 6  이   2 2 단위분수의 개수만 비교하면 됩  ➊ 도형에서는 나눈 조각 수가 같  6 6     4 1 2 이   연속량 분수띠  12  16의  1 4        17  35의   1 7       있는 것은 아니에요.
                                               위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원리 이해
 1
                                                                        연속량 분수띠 개인 수
  5
                                                              개인 수
 4
                  니다.
 분모가 같은 분수는 엄청 쉬워요. 당장 알아봅시다!
                                                           이  이
 원리 이해
                                                                        6
                                                    12를 4등분 했어요. 6 6

                                               개인 수
                                                             개인 수
 이
                                                           는 뜻입니다. 따라서 색칠한 조각  6
                                                                           연속량 분수띠
                                                      기 때문에 한 조각의 크기가 같다
                                                       6
                                                   6
 6
                                                                         6
 5
                                               니다.  연속량 분수띠
  4
                  ➊ 도형에서는 나눈 조각 수가 같
                                                           수만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
                                                      는 뜻입니다. 따라서 색칠한 조각
 5  5             ➊ 도형에서는 나눈 조각 수가 같  2 2  연속량 분수띠  6 6  연속량 분수띠 ‘분모가 같다’는 2가지 뜻이 있습  6  15의  1 6  15를   등분한 것  15  ÷   9  2등분  10  5등분  11  5등분
                                       연속량 분수띠
                                                           니다.
                  기 때문에 한 조각의 크기가 같다
                  기 때문에 한 조각의 크기가 같다
                                                      니다.
                                                                        5
                                                      수만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
 함께 공부할 기적쌤이에요.  색칠한 부분이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색칠한 부분이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는 뜻입니다. 따라서 색칠한 조각   6 6  빨간 공은   12의   ➋ 분모가 같으면 같은 분모의 단  6 1  이   2 개인 수   연속량 분수띠  6      1 6  이   개인 수  9  2등분  10  5등분  11  5등분
                                                                                입니다. 2
                                                                             4
                                                                             중의
                                                           이에요.
                                                      ➊ 도형에서는 나눈 조각 수가 같
                  는 뜻입니다. 따라서 색칠한 조각
                                                           위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6
                                                      니다.
                                                           단위분수의 개수만 비교하면 됩
                                                        4
                  수만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
 더 큰 것은?
                                                           니다.
                                                      ➋ 분모가 같으면 같은 분모의 단

                                                                                               1
 5 3  은 3칸,   4 5  는 4칸을 색칠했으니  4 5  가 더 커요.  3 3  1  더 큰 것은?  3 5  은 3칸,   4 5  는 4칸을 색칠했으니   4 5 가 더 커요. 수만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  1  1 1  4  기 때문에 한 조각의 크기가 같다  2  4  1 6 1 2  1 6  이   개인 수    4  2  13    45의  9 9  1 9 이        2등분  18  21의   1 3 10 10    5등분  11 11  5등분
                                                                                                                 5등분
                                                                                                                               5등분
                                                                                                   2등분
 도형으로
 도형으로
                                                       2
         2
                  니다.
                                                      는 뜻입니다. 따라서 색칠한 조각
                  니다.
                                                          4 4
      4
                                                      위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수
                                                                 2 6
 원리 이해
                                                       2 2
                                                                                               6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어요. 바로 ‘수  3  1  1  1  원리 이해  5 5 4 4  3  1  6  3 1  < <  1 4 4  ➋ 분모가 같으면 같은 분모의 단  1 1  이   개인 수    6 6  4 4  개인 수  분수의 개수만 비교하면 됩 개인 수      6 6  이  6 개인 수 20을   등분한 것  6  6  판다와 토끼가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땅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9  2등분  10  5등분  11  5등분
                  ➋ 분모가 같으면 같은 분모의 단
        3 6
                                                      단위 6
                                                      수만 비교하면 크기를 알 수 있습
                                                                          개인 수
                                                이
                                                이
                                                           1 1

                                                                      이
                                                    6 개인 수
                                                          6 6
                                                                 6 6
        5 5
                                                                   4
                                                      니다.
           5 5
                  위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수
                  위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이
                                                            이
                                         개인 수
                                                            이


                                                      니다.
                                                       6 6
 단위분수로
                                                      ➋ 분모가 같으면 같은 분모의 단
                  단위분수의 개수만 비교하면
                                                                                              서로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3
                       4
 원리 이해  5  5  5  5  3  <  4  5 5  단위분수로  5  5  5  5  단위분수의 개수만 비교하면 됩 됩  6 6  3  6 6  8을 2등분 했어요.  6 6  7  20의  1 4 1  4  2  4  20  ÷  4 단계  2  14  30의  1  1        19  48의   1
 원리 이해
                      <
 학 잘하는 사람’과 ‘수학 못하는 사람’이죠.   4 5  5 1  5 1  1 5  1 5  5  5  2  4 5  1 5  1 5  5 1  5 1  니다.   5  5  2  빨간 공은   8의   이에요.  4  2  6  이   중의  6 개인 수    6  창의사고  6     12 6  5 이   개인 수  판다와 토끼가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땅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입니다. 6
                                                                                                            6
                  니다.
                                                      위분수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5
                                                      단위분수의 개수만 비교하면 됩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해결의 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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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단계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서로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수학 못하는 사람은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  더 많은 것은?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색칠한 부분이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3 5  은  5   3개,   4 5  는  2 61 5  이 4개이니까   4 5  가 더 커요.  1 1  4 6  니다.  2 6  6  5  4  6  트를 만들 수 있어요.  20  할머니가 시장에서 달달한 꿀떡 24개를 사 오셨습니다.
                                                                                      힌트를 주자면, 땅 8칸을 똑같이
 단위분수가
 단위분수가
      6
 색칠한 부분이
      1
                                                                                      둘로 나누면 몇 칸씩 가져야 할까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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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5   3개,
 는
 4 4
 3 3
 은
 이 4개이니까
 4 4
 더 많은 것은?
 가 더 커요.
 더 큰 것은?
 더 큰 것은?
                                                                                                  창의사고
 은 3칸,
 5
                                                                                      요?
 5
 5
 는 4칸을 색칠했으니
 5
 가 더 커요.
 5 5  은 3칸,   5 5  는 4칸을 색칠했으니  5 5 가 더 커요.  4 4                        1   14를  4  등분한 것  4 4 단계  2  1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해결의 힌 1  12
                                                                                 2
                                                                                                    1
 도 점수가 안 올라요. 이유는? 바로 공부 방  핵·심·정·리  핵·심·정·리  4  4 4  2 2  4 4  2 2  8  4  14의   7  중의  6  입니다. 6  6 분수 문장제   ÷   6  이 중의   6  은 흰색,   3  은 분홍색,   2  은 쑥색입니다.
                                                                                                  트를 만들 수 있어요.
                                                                                                  힌트를 주자면, 땅 8칸을 똑같이
                                                                                                  둘로 나누면 몇 칸씩 가져야 할까
                                                        6
                                                                                                  요?
 크기 비교 방법   분모가 같은 분수는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3  크기 비교 방법  4 분모가 같은 분수는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3  4 15를 3등분 했어요.  6 6  6 6  4  2  핵심 표현인 ‘24의  1 ’을 식으로   흰색, 분홍색, 쑥색 꿀떡은 각각 몇 개씩일까요?
                                                                                        ●
                                                      6
         2
                                                      6 2
 법이 잘못됐기 때문이죠.  ➊ 분모가 같은지 확인  ➋ 분자끼리 비교  ➌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3 3  1 1  1 1  1 1  ➊ 분모가 같은지 확인  6  ➋ 분자끼리 비교  ➌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6 6  6 빨간 공은   15의   이에요.  6  6  4 나타내 구합니다.   2  판다와 토끼가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땅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6
                                                       6
                                                                                                                       4 단계
           3 <
 3
 단위분수로
 4
                                                                                                             개
                                                                                                       개
                                                                                                                   개
                                                                                               판다와 토끼가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땅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5 =  4 5  3 < 단위분수로  3 5  <  4 5  5 5  5 5  5 5  3 5 =  4 5  5  4 5  3 5  <  4 5  6  6   6    판다와 토끼가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땅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서로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5
 5
 원리 이해  5 5  3 3  < <  4 4                                              1   30을  4  등분한 것 4 단계
                                                                                 2
 원리 이해
                                                                                  4 단계
                                                                                               서로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수학 잘하는 사  4  4 4 5 5  1 1 5 5  5 5 1 1  1 1 5 5  4  1 1 5 5  5 5  5 5  5  2 2  6  49  5  9  5  30의  6  중의  6  입니다. 6    ÷   서로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판다와 토끼가 똑같은 모양과 크기로 땅을 나누어 가지려고 해요.
                                                                                                                      창의사고
                                                                                                                                   12
                                                                                                                       4 단계
                                                                                                                    51
                                                                                                                      7
                                                                                  창의사고
                                                                                    4
 람’이 될 수 있을까요? 수학의 개념은 학년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5 5  4 4  2 2           창의사고    2    12 12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해결의 힌  서로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트를 만들 수 있어요.
 두 분수는 분모가 같으니까 한 조각의 크기가 같아요.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해결의 힌 힌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해결의
                                                                                    6
                                                                                                                      창의사고
                                                                                  트를 만들 수 있어요.
 단위분수가   3 3  1 1  4 4  1 1  4 4                4 4   2 2  6 6 6 50  6 6  5       트를 만들 수 있어요.  6                     힌트를 주자면, 땅 8칸을 똑같이   7  12
 단위분수가
                                                                                                                      둘로 나누면 몇 칸씩 가져야 할까
 이 올라갈수록 추상적이고 논리적인 면이   더 많은 것은?  5 5  은  5 5    3개,  5 5  는  5 5  이 4개이니까   5 5  가 더 커요.  6 6  6 6  힌트를 주자면, 땅 8칸을 똑같이   주어진 조건에서 문제해결의 힌
 더 많은 것은?
 은
 가 더 커요.
 이 4개이니까
 는
   3개,
                                                                                  힌트를 주자면, 땅 8칸을 똑같이
                                                                                                                      요?
                                                                                    4
                                                                                          2
                                                                                                                      트를 만들 수 있어요.
                                                                                  둘로 나누면 몇 칸씩 가져야 할까
                                                                                  둘로 나누면 몇 칸씩 가져야 할까
                                                                                  요?  6   6                           힌트를 주자면, 땅 8칸을 똑같이
                                                                                  요?
 강해져요. 따라서 개념 기반의 추상적이고   핵·심·정·리                                                                                     둘로 나누면 몇 칸씩 가져야 할까
 핵·심·정·리
                                                                                                                      요?
 논리적인 사고법으로 공부하는 사람이 ‘수  개념특강은?  크기 비교 방법  분모가 같은 분수는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6 6  3 3  6  4     2
 분모가 같은 분수는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크기 비교 방법
                                                         연습문제는?
                                                          4 4
                                                                2 2
 학 잘하는 사람’이 되는 거예요.   바른 먹거리를 먹어야 몸에 좋은 영양분  ➋ 분자끼리 비교  ➌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4 4  2 2  연습문제는?  6  6
 ➊ 분모가 같은지 확인
 ➊ 분모가 같은지 확인
 ➋ 분자끼리 비교
  ➌ 분자가 큰 분수가 더 크다
                                                          6 6
                                                                6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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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특강으로 섭취한 바른 개념을 문제를 통해서 100% 소화하는 과정입니다.
 이 흡수됩니다. 빠르지만 건강을 해치는   3 <  4 5 5  3 3 5 5  < <  4 4 5 5  6 6  6 6  특강으로 섭취한 바른 개념을 문제를 통해서 100% 소화하는 과정입니다.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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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념 기반의 수학 공부법을 지금 장착하면   인스턴트 개념이 아닌 느려도 몸에 좋은          ‘1단계-원리이해, 2단계-원리적용, 3단계- 원리활용‘처럼 계단식으로 설계된
                                                                                          6
                                                                                    6
                                                         ‘1단계-원리 이해, 2단계-원리 적용, 3단계- 원리 활용‘처럼 계단식으로 설계
                                                         된 문제를 풀다 보면 개념 흡수율이 30%, 70%, 100%에 도달하게 됩니다.
 앞으로 10년의 수학 점수는 문제없어요. 그  바른 개념을 담았습니다.              6  문제를 풀다 보면 개념 흡수율이 30% 70%, 100%에 도달하게 됩니다.                                                                       7
 4 4                                                                            5 5
 러니 우리 기특이들은 귀찮다는 핑계로 개  6 6                                                                                                          7 7
                                                      6                                                                                                                   7
 념은 대충 읽고 문제부터 풀려고 덤비기 없  1. 개념을 이해하며 읽자!                1. 기계적으로 답만 구하지 말고, 생각하며 풀자!
                                                         1. 기계적으로 답만 구하지 말고, 생각하며 풀자!
 기예요? 약속!
 2. 핵심정리는 꼭 외우자!                                         2. 앞에서 배운 개념을 떠올리며 문제와 연결하자!
                                                         2. 앞에서 배운 개념을 떠올리며 문제와 연결하자!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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