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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과학자와 어떻게 일하나요?

                      UX 연구원은 데이터 과학자와 긴밀히 협력하여 사용자의 행동과

                      선호도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해합니다. 회사는 UX 연구의 질적인
                      인사이트와 데이터 과학의 양적인 데이터 분석을 결합하여 데이

                      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내리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즉,

                      데이터 과학자는 양적인 데이터로 트렌드를 분석하고 UX 연구는
                      그 트렌드의 이유(Why)를 연구한다고 볼 수 있어요.

                        몇 가지 예를 들어볼까요? 넷플릭스에서는 UX 연구원이 데이

                      터 과학자와 함께 플랫폼의 추천 시스템을 개선해요. 연구원은 사
                      용자의 취향과 행동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자 조사를 하고, 데이터

                      과학자는 방대한 양의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서 패턴과 추세를

                      파악합니다. 이렇게 통합된 인사이트로 추천 알고리즘이 더 정확
                      하고 개인화되어 사용자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아집니다.

                        또 다른 예로 메타에서는 UX 연구원과 데이터 과학자가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력해요. 광고 타깃팅을 할 때 연구원은 광고와 사
                      용자의 관련성이나 사용자 경험 같은 질적인 피드백을 수집하고,

                      데이터 과학자는 광고 참여 지표와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나에게 딱 필요한 광고를 마주친 적 있으
                      시죠? 바로 두 분야의 협업으로 광고 타깃팅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서 사용자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하면서도 긍정적인 사용
                      자 경험을 유지한 결과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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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UX연구원_책.indb   203                              2024. 3. 15.   오전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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