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
P. 21

•  비즈니스 목표: 비즈니스 측면에서 현재 회사와 조직은 어떤 목표를 달

                        성하려 하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  회사와 조직의 미션과 비전: 비즈니스 측면 외에 회사와 조직이 이루고
                        자 하는 사명이나 방향성이 무엇인지 고려하고, 이것이 팀의 방향성과 일

                        치하는지 확인합니다.

                        •  핵심 미션과 비전: 리더로서 조직을 위해 특별히 집중적으로 수행하고
                        싶은 미션이나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  서브 목표: 위에서 설정한 핵심 미션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구체적으

                        로 달성해야 할 목표들을 설정합니다.
                        •  제품의 디자인과 개발 방향성: 현재 담당하고 있는 제품의 디자인 및

                        개발 방향성이 앞서 설정한 미션과 비전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디자인 및 개발 방향성을 수정할 필요가 없
                        는지 검토합니다.

                        •  제품의 목표: 디자인 및 개발 방향성을 검토했다면 이제 제품의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제품의 성공을 측정하기 위해서 어떤 지표가 필요하고,
                        그 지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떤 일을 수행해야 하는지 생각해 봅니다.






                      임팩트 설정과 측정

                      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한 후에는 이를 달성함으로써 회사와 조직
                      에 가져올 영향력, 즉 임팩트(Impact)를 생각해야 합니다. 임팩트





                                                                           161






         글로벌UX연구원_책.indb   161                              2024. 3. 15.   오전 11:22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