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P. 3
작가의 말
여러분은 왜 ‘자동화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제가 처음 자동화 마케팅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오직 하나, 그 당시 하고 있던 업무를 줄이고 싶
어서였습니다. 저는 ‘순간랩’이라는 교육 커뮤니티 사업체를 통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콘
텐츠 기반의 자동화 마케팅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과거에는 오로지 대면 세일즈로만 매출을
올리는 구조였습니다.
다른 팀원들과 달리 저는 지독할 정도로 세일즈를 못했습니다. 누군가에게 우리 서비스를 구매하라
고 직접 말하는 것 자체가 너무 부담스럽고 버겁더라고요. 그리고 대면 세일즈는 즉시 성과를 낼 수
있지만, CS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더 이상 세일즈 때문에 힘들고 싶지도 않았고, 넘치는 일을 어떻게든지 줄여야겠다는 생각으로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신태순 작가님에게 가르침을 청하여 익히기 시작한 것이 바로 콘텐츠 기반 자동
화 마케팅이었습니다.
그래서 자동화 마케팅을 익혔더니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냐고요?
물론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자동화 마케팅을 대강 배우기만 하면 꽃길 같은 미래가 펼쳐
질 줄 알았습니다. 잠을 잘 때도 돈이 들어오고, 놀고먹는 순간에도 통장에 돈이 꽂히는 그런 구조
가 될 줄 알았어요. 하지만 그게 현실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한다는 걸
간과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심하게 마음고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화 마케팅을 통해 반복 업무를 줄이고 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기에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제가 가진 능력을 통해 돈도 벌고 과거의 저와 같
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어요. 물론 지금도 끊임없이 시행착오를 겪
으며 배우고 있지만요. 이 책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이유를 찾아서 자동화 마케팅의 기
쁨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언젠가 같은 길을 가는 사람이 되어 만날 수도 있겠지요.
저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과, 이 책이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수현
자동화_책.indb 5 2023. 9. 7. 오전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