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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사랑하는

                                상품 등록 실전












                                 1   판매가 설정! 도매가에 마진 더하는 TIP


                                판매가는 도매가의 20% 이상으로 설정할 것

                                상품 등록 전 판매가를 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 제품이라면 시장 가격
                                과 경쟁사 상품을 분석하고, 마케팅으로 녹일 수 있는 가격 또한 필수로 설정해야 합니
                                다. 그러나 위탁 상품은 도매 가격이 정해져 있고, 다른 셀러들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
                 TIP            에 도매가에 20% 정도 마진을 붙여 판매가를 책정하면 적당합니다. 물론 네이버 수수

               스마트스토어의  경       료도 포함된 가격입니다(예상 수수료 0~5%).                                              PART 4
               우 빈번한 가격 수정      상품 등록이나 마케팅에 집중하기보다는 마진 계산기 사용이나 판매가 측정에 골머리
               은 판매 품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       앓는 셀러를 많이 봤습니다. 그러나 위탁 상품은 가격 설정보다 상품 전략 구상 및 상
               다. 그러나 가격 범위     품 등록이 더 중요합니다. 이전에도 언급했듯 판매가 될지 말지 모르는 상태에서 오래
               를 해치지 않는 선에
               서 어쩌다 한두 번 수     고민하는 것은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좋은 전략이 아니기 때문이죠.
               정하는 것은 괜찮습       우선은 수수료, 배송비 따지지 말고, 최소 20% 마진을 잡는다고 간단하게 이해해 주세
               니다.
                                요. 정산받은 후 가격을 조금 조정해도 됩니다.


                                최저가 상품에 목매지 않을 것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면 같은 상품인데 특정 셀러가 도매가보다 낮게 판매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될 겁니다. 이에 동요되어 가격을 더 낮게 수정하거나 상품 등록을 포
                                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저가를 보고 흔들리기 시작하면 판매 마진이 남지 않을뿐더
                                러, 상품을 최저가로 올린다 해도 곧 더 낮은 가격의 상품이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구매 욕구를 끌어내고 있는지 분석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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