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
P. 28

01









                               네이버에서 상품 등록이


                               중요한 이유










                                1   이것만은 피하자! 네이버가 싫어하는 상품 유형

                               네이버는 쇼핑 플랫폼이기 이전에 검색 엔진이라는 점을 강조해 왔습니다. 검색 엔진
                               이 가장 중요시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도’입니다.
                               만약 ‘스콘 굽는 방법’이라고 검색했는데 뜬금없이 ‘서울 강남 맛집’ 정보만 나온다면

                               다시는 해당 엔진을 이용하지 않겠죠.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첫 상품 등록 전 반드시 아래의 내용과 250쪽의 부록을 함께 확인해 주세요. 처음에는
                               방대한 양에 놀랄 수 있지만 두세 번 읽다 보면 피해야 할 부분을 금세 숙지할 수 있습
                               니다. 우선, 피해야 하는 기준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형용사, 조사, 수식어가 남발된 제목

                               PART 3에서도 배웠듯이 제목에 괄호 외의 특수문자나 중복 단어를 넣는 것은 피해 주
                               세요. 특히 네이버는 중복 단어를 싫어합니다. 따라서 타 쇼핑몰의 제목을 그대로 복
                               사하거나, 자주 가는 전문몰의 제목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전문몰은 상품
                               브랜딩을 위해 새로운 닉네임을 만들어 내거나 눈에 띄게 하려고 특수문자나 이모지
                               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 사이즈 및 해상도가 안 맞는 대표 이미지

                               네이버가 싫어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사이즈 기준을 한참 벗어난 이미지, 상품이 비

                               정상적으로 늘어지거나 깨져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고객이 봤을 때도 당연히 구매 욕





   146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