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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가 잘될지 확신할 수 없는 상태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위탁 상품은 수동으로 등록했습니다. 수십 개의 상품 모두 전략을 써서 판
매했고요. 그러나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 때문에 최근 수강생분들에게는 대량
등록과 수동 등록을 적절히 조합해서 상품을 등록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량 등록을 해 보고 싶다면 많은 상품을 대량으로 등록하지 마시고, 괜찮은 상품 몇십
개만 선별해서 등록해 보세요. 도매매 같은 대형 도매 사이트에서는 자체 개발한 ‘상품
등록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등록기로는 꼼꼼한 등록이 불가능하므로 쇼핑
몰 연동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쇼핑몰 연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이트 중 ‘플레이 오토’를 추천합니다. 연동 솔루션
을 시작한 지 15년 정도 되었고, 많은 기업이 애용하는 곳입니다. 그만큼 상품 전송 오
류가 적으며 스마트스토어 및 오픈마켓에 디테일한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제휴처 코드에 ‘금랜’을 입력하면 한 달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
세요.
다음 장에서는 네이버에서 수동으로 직접 등록할 때 유용한 상품 등록 노하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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