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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구가 생기지 않겠죠? 스마트스토어 대표 이미지 기준은 1000×1000px의 정사이즈입
부록 네이버 상품 검
색 SEO 가이드에 자 니다. 적어도 가로, 세로 640px 이상인 정사이즈 이미지를 만들어 주세요.
세히 기재되어 있습 글자가 과하게 들어가거나 상품이 잘린 이미지, 사진발로 느껴질 만큼 지나친 보정이
니다.
나 그래픽 작업이 들어간 이미지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상품 속성 미기재
네이버는 상품 등록 시 ‘상품 상세 정보’를 디테일하게 기입할 수 있도록 많은 기능과
항목을 제공합니다. 상품 상세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셀러에게 있습니다. 상품 속성을 꼼꼼하게 등록하면 향후 상품 관련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상품 속성을 대충 등록하는 셀러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렇기에 속성을 꼼꼼하게
기재하면 좀 더 상위에 노출될 수 있고, 구매 비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고객들
은 상품 속성을 전부 읽어 본 후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제목과 이미지에만 집
중할 것이 아니라, 상품 속성도 반드시 점검해 주세요.
2 대량 등록 vs 수동 등록
위탁 판매를 배우려고 정보를 찾다 보면 ‘대량 등록’이라는 단어를 심심치 않게 만나게
됩니다. 위탁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는 크게 두 유형으로 나뉩니다. PART 4
•대량 등록 셀러: 프로그램을 활용해 도매처의 상품을 동시다발로 등록하는 셀러
•수동 등록 셀러: 도매처의 상품을 스마트스토어에 수동으로 등록하는 셀러
‘대량 등록’은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십 개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도매처의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이 크게 소요되지 않고, 클릭 몇 번이면 상품 등록
이 끝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하나만 얻어걸려라’가 되
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전략 없이 무분별하게 상품을 등록하면 품절 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기준에 맞추고 싶다면 상품 속성 정보는 스마트스토어센터
에서 수동으로 확인하고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수동 등록’은 도매 상품의 이미지만 별도 저장하여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직
접 상품을 등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점은 네이버 기준에 맞게 꼼꼼한 상품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위 노출을 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매처 상품이라 해도 전략적
으로 원하는 상품만 골라 나만의 상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노출이나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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