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P. 18
0원으로 새로운 마케팅 기술 습득 가능
시시각각 변하는 상품 트렌드를 살피는 것만큼 좋은 마케팅 공부는 없습니다.
그러나 보통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돈이 많이 들어가죠. 스마트스토어의 경우는 무료
로 도메인 주소를 제공받고, 스토어 꾸미기나 마케팅 메시지 발송까지 할 수 있습니
다. 이렇게 다 퍼 주는 쇼핑 플랫폼은 국내에서는 아마 스마트스토어가 유일무이하
지 않을까 싶습니다.
셀러가 되면 많은 상품들을 찾아보고, 등록하고, 판매하게 될 것입니다. 그 후 고객이
어떤 상품이나 판매 방식에 반응하는지, 마케팅 전략은 물론 고객의 심리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강의실이 아닌 현장에서, 실제로 체감하며 익히게 되는 것입니다.
전략을 보는 눈을 키우면 비단 스마트스토어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프라
인 사업, SNS 마케팅은 물론 개인 브랜딩을 할 때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케터로 5년 이상 근무했지만 회사 업무보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배운 것이 훨
씬 많습니다. 이처럼 스마트스토어에 도전하는 것 자체로 상품 트렌드를 보는 눈과,
1인 기업 마인드,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마케팅 전략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스토어를 운영한다면 설령 셀러가 적성에 안 맞아서 다른 부업에 도전할
때도 적용시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지 않는데도 와디즈에서 첫 펀딩에 3억 3천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역대 스마트
스토어 분야 펀딩 중 1위라는 놀라운 수치였죠. 현재까지도 강의로만 월 천만 원의 수
익을 내고 있습니다(2023년 3월 기준). 이렇게 강의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비
결도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판매하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노하우를 배운 덕
분입니다.
개인 정보 보안에 강한 스마트스토어
개인몰을 오픈하여 상품을 판매했다가 고객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하는
TIP 경우가 있습니다. 초보 셀러의 경우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 더욱 큰 문제로 이어지기도
‘개인 정보’ 관련 이 합니다.
슈는 소송까지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사
전에 문제 소지를 만 네이버는 대형 플랫폼이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이 적습니다. 만에 하나 사고가
들지 않는 것이 중요 발생하더라도 ‘네이버 페이 보안’ 이슈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고객이 우리에게 컴플레
합니다.
인 할 확률도 낮겠죠.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