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9 -
P. 29
3 ‘Kiran’ 스프라이트가 멈추지 않고 계속 떠다니도록 해 볼게요. 팔레트의
블록을 가져와 2 과정의 아래에 연결하세요.
4 팔레트의 블록을 3 과정의 블록 안쪽에 넣으세요.
5 스프라이트가 무대 안에서만 움직이도록 팔레트의 블록을 가
져와 4 과정의 블록 아래 연결하세요
잠깐만요 스프라이트의 회전 방향 정하기 WEEK 03
스프라이트의 기본 방향이 90도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와 를 계속 반복하면 왼쪽, 오른쪽
으로만 움직입니다. 다른 방향으로도 움직이도록 해 볼게요. ‘Kiran’ 스프라이트를 선택하고 [스프라이트 정보] 창에
서 ‘방향’의 값을 수정해 보세요.
블록을 이용해 설정하는 회전 방식을 선택하는 경우에도 [스프라이트 정보] 창에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요.
방향 조절
회전 방식
방향 입력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