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
P. 28
STEP 03 스프라이트를 무대 안에서 랜덤으로 이동시키기
우주인 친구 ‘Kiran’ 스프라이트가 달에서 둥둥 떠다니도록 해 볼게요.
1
2
3
4
5
1 [스프라이트 정보] 창에서 ‘Kiran’ 스프라이트를 클릭한 후 팔레트의
블록을 코드 창으로 가져오세요.
2 ‘Kiran’ 스프라이트가 이동할 때 거꾸로 뒤집어지지 않도록 팔레트의
블록을 가져와 1 과정의 블록 아래에 연결하세요.
잠깐만요 스프라이트의 이동 방향 바꾸기
팔레트의 블록을 이용하면 스프라이트의 이동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새로운 스프라이트로 예를
들어 볼게요. 블록의 ‘90’을 클릭한 후 숫자를 수정하세요.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