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
P. 28

STEP 03         스프라이트를 무대 안에서 랜덤으로 이동시키기



                  우주인 친구 ‘Kiran’ 스프라이트가 달에서 둥둥 떠다니도록 해 볼게요.





                                  1

                                  2
                                  3

                                  4
                                  5






                   1   [스프라이트 정보] 창에서 ‘Kiran’ 스프라이트를 클릭한 후                                    팔레트의

                             블록을 코드 창으로 가져오세요.



                   2   ‘Kiran’ 스프라이트가 이동할 때 거꾸로 뒤집어지지 않도록                                     팔레트의


                                               블록을 가져와  1  과정의 블록 아래에 연결하세요.




                       잠깐만요    스프라이트의 이동 방향 바꾸기

                          팔레트의           블록을 이용하면 스프라이트의 이동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새로운 스프라이트로 예를
                     들어 볼게요.            블록의 ‘90’을 클릭한 후 숫자를 수정하세요.







































            46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