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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스프라이트를 무대의 중심으로 옮기기
을 클릭했을 때 ‘Robot(로봇)’ 스프라이트가 무대의 중심으로 이동하도록 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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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obot(로봇)’ 스프라이트를 선택한 후 팔레트의 블록을 코드 창
으로 드래그해 가져오세요.
➋ 드래그
TipTalk
코드 창으로 옮겨 놓은 블록을 삭
➊ 제하고 싶다면 해당 블록을 블록 리스트로 드래그해
다시 가져다 놓으면 돼요. 물론 마우스 오른쪽 버튼
을 클릭한 후 ‘블록 삭제하기’를 선택해도 된답니다.
2 팔레트의 블록을 1 과정의 블록 아래에 연결한 후
좌푯값을 ‘x: 0, y: 0’으로 수정하세요. 이 값은 무대의 중앙을 나타내는 좌표입니다.
TipTalk
x, y좌표를 이용하면 무대에서 스프라이트의
위치를 나타낼 수 있어요. x좌표는 좌우의 위치, y좌표는 상하
의 위치를 나타내요.
그림에서 로봇은 무대의 중앙인 ‘x: 0, y: 0’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요. 로봇의 x좌표는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플러스
(+) 값, 왼쪽으로 이동하면 마이너스(-) 값으로 바뀌고 y좌표는
위쪽으로 이동하면 플러스(+) 값,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마이너
스(-) 값으로 바뀐답니다.
좌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49쪽에서 알아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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