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
P. 27

STEP 02         방향 키를 눌러 스프라이트 옮기기



                        r 키를 누르면 오른쪽, l 키를 누르면 왼쪽으로 이동하도록 해 볼게요.





                                       1                             3

                                       2                             4




                        1           팔레트의                       블록을 코드 창으로 가져온 후 ‘스페이스’를 클                                WEEK 03


                        릭해 ‘오른쪽 화살표’를 선택하고                                  와 같이 수정하세요. 그런 다음 코

                        드 창의 빈곳에 배치하세요. 명령 블록을 새로 시작하는 것이므로 다른 블록과 연결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Robot(로봇)’ 스프라이트를 옮기기 위해                        팔레트의                       블록


                        을 코드 창으로 가져와  1  과정의 블록 아래에 연결하세요.


                         TipTalk
                                     스프라이트의 기본값은 ‘90도 방향 보기’        로 설정돼 있어요. 방향을 변경하지 않은 채
                         블록을 실행하면 스프라이트가 90도 방향, 즉 오른쪽으로 10만큼 이동해요. 이동 방향을 나타내는 숫자 앞에 마이너스
                         (-)를 붙이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어요. ‘-90도 방향 보기’로 변경한 후 같은 블록을 실행하면 스프라이트가 –90
                         도 방향인 왼쪽으로 10만큼 이동합니다.





                        3   이번에는 ‘Robot(로봇)’ 스프라이트가 왼쪽으로 이동하도록 해 볼게요.                                      팔


                        레트의                      블록을 드래그해 코드 창의 빈곳에 배치하세요. 이때  2  과정


                        의 블록과 연결하면 안 돼요. ‘스페이스’를 클릭해 ‘왼쪽 화살표’로 수정하세요.



                        4           팔레트의                       블록을 가져와  3  과정의 블록 아래에 연결한

                        후 값을 ‘-10’으로 수정하세요. 숫자 앞에 ‘마이너스(-)’가 붙으면 스프라이트가 반대 방


                        향인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45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