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P. 24

영업의 정의
                영업이란 ‘고객’의 ‘이익’을 지원하고 ‘정당한 대가’를 받는 일.

                영업은 ① 고객 ② 이익 ③ 정당한 대가, 세 가지 요소로 나뉜다.







                ① 고객

                대상(=고객)은 영업사원이 제공하는 가치(상품, 서비스 등)를 평

             가한 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사람이다.
                영업사원은 자신의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모든 소비자가 고객이 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수입차를 판매하는 자동차 영업사원의 고
             객은 수입차 구매를 검토하는 사람이다. 수입차 구매를 염두에 두

             지 않은 사람(국산차 구매만 고려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대상에서

             제외된다.



                ② 이익

                이익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얻고자 하는 결과’다. 고객의 이
             익에는 고객이 원하는 수준이 존재한다. 영업사원은 고객이 원하

             는 수준에 맞춰 제안 방식을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마다 원하는 자동차의 사






             26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