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P. 6
U N I T Y
5장 프리팹과 충돌 판정 197
5.1 게임 설계하기 198
5.1.1 게임 기획하기 198
5.1.2 게임 리소스 생각하기 199
5.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203
5.2.1 프로젝트 만들기 203
5.2.2 스마트폰용으로 설정하기 204
5.2.3 씬 저장하기 205
5.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206
5.3.1 플레이어 배치하기 206
5.3.2 배경 이미지 넣기 207
5.4 키를 조작해 플레이어 움직이기 210
5.4.1 플레이어 스크립트 작성하기 210
5.4.2 플레이어에 스크립트 적용하기 212
5.5 Physics를 사용하지 않고 화살 떨어트리기 213
5.5.1 화살 떨어트리기 213
5.5.2 화살 배치하기 213
5.5.3 화살 스크립트 작성하기 215
5.5.4 화살에 스크립트 적용하기 216
5.6 충돌 판정하기 217
5.6.1 충돌 판정 217
5.6.2 간단한 충돌 판정 218
5.6.3 충돌 판정 스크립트 작성하기 219
5.7 프리팹과 공장 만들기 222
5.7.1 공장의 구성 222
5.7.2 프리팹 223
5.7.3 프리팹 장점 224
5.7.4 프리팹 만들기 225
5.7.5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작성하기 226
5.7.6 빈 오브젝트에 제너레이터 스크립트 적용하기 227
5.7.7 제너레이터 스크립트에 프리팹 전달하기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