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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N I T Y
4장 UI와 감독 오브젝트 161
4.1 게임 설계하기 162
4.1.1 게임 기획하기 162
4.1.2 게임 리소스 생각하기 162
4.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166
4.2.1 프로젝트 만들기 166
4.2.2 스마트폰용으로 설정하기 167
4.2.3 씬 저장하기 168
4.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168
4.3.1 지면 배치하기 168
4.3.2 자동차 배치하기 170
4.3.3 깃발 배치하기 171
4.3.4 배경색 변경하기 171
4.4 스와이프로 자동차 움직이기 173
4.4.1 자동차 스크립트 작성하기 173
4.4.2 스크립트를 자동차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175
4.4.3 스와이프 길이에 따라 자동차 이동 거리 바꾸기 176
4.5 UI 표시하기 180
4.5.1 UI 설계 방침 180
4.5.2 Text를 사용해 거리 표시하기 181
4.6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184
4.6.1 UI를 갱신하는 스크립트 작성하기 184
4.6.2 스크립트를 감독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187
4.7 자동차가 움직일 때 효과음 내기 192
4.7.1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방법 192
4.7.2 AudioSource 컴포넌트 적용하기 192
4.7.3 효과음 설정하기 193
4.7.4 스크립트에서 소리 재생하기 194
4.8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196
4.8.1 아이폰에 빌드하기 196
4.8.2 안드로이드에 빌드하기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