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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ction         디자인 = 언어




                      디자인에 있는 엄격한 규칙

                      디자인도 프로그래밍 언어처럼 엄격한 규칙이 있다. 다만 문법 오류를 경고하는 디버거가 없

                      을 뿐이다. 코드를 입력할 때 (i=1 ; 1 < 10 ; i++)의 ‘;’의 생김새가 마음에 들지 않아 ‘:’로 바꾸
                      니 먹통이 된다. while과 do while을 서로 바꾸거나, 분기문에서 true와 false를 서로 바꾸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앱이 종료되지 않는다. 대소문자가 바뀌거나 띄어쓰기가 틀리면 디버거

                      는 문법이 틀렸다고 마구 경고한다. 까칠한 녀석.

                      디자인 프로그램에는 이런 까칠한 녀석이 없어서 천만다행이다. 디자인 프로그램은 관대하다.
            20        디자인을 못해도 프로그램이 경고를 하지는 않지만 사용자들이 디자인이 촌스럽다는 댓글로

                      직접 경고 한다. 디자인도 순서 규칙이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다. 프로그래밍에서 int +=
                      int를 int =+ int로 바꾸면 안 되고, int++와 ++int의 값이 다른 것과 같다.

                      앱을 구현하기 위해서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워야 하듯이,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 디자인 기본 법

                      칙을 배워야 한다. 디자인 감각은 그 다음 문제이다. “규칙과 질서를 깨야 창작과 혁신이 가능
                      하지 않나요?”라고 물을 수 있다. 맞는 말이지만 이는 마치 초급 프로그래머가 새로운 언어를

                      만들겠다는 말과 같다. 법칙과 질서를 잘 알아야 그것을 깰 수 있고 창작과 혁신을 할 수 있다.




                      |  앱 아이콘도 논리적 문법에 맞춰 배치해야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다. 이 두 그림의 차이는 무엇일까? 힌트를 주자
                      면 글을 읽는 순서와 관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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