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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를 실습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오해 3. 그림을 못 그리면 디자인을 할 수 없다?
흔히 그림을 잘 그려야 디자인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느 정도 맞는 말이지만 그림은
디자인의 일부 요소일 뿐이지 그 전부는 아니다. 물론 그림을 잘 그리면 풍부한 표현이 가능하
다. 하지만 그림 하나 없이 디자인이 예쁜 앱들도 많다. 간단한 도형과 색상만으로도 앱을 멋
지게 디자인할 수 있다.
오해 4. 디자인은 앱을 화려하게 꾸미는 것이다?
디자인은 그저 화려하게 꾸미는 게 아니다. 디자인은 사용자를 위한 배려다. 디자인이 잘된 앱
은 단순 명료하며 사용하기 편리하다. 디자인(design)은 ‘계획’이나 ‘설계’라는 뜻을 가지고 있
다. 그래서 ‘앱 디자인’은 앱 계획, 구조 설계, 실행 순서 등 과정과 결과 모든 것을 뜻한다. 사 19
용하기 편리한 앱을 UX, UI 디자인이 잘된 앱이라고 한다. 사람의 행동을 세심하게 배려한 디
자인은 감동을 주기도 한다.
오해 5. 디자인을 하기 위해 모든 미술 이론을 알아야 한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앱을 만들고 싶은데, JAVA, C, C++, C#,
ActionScript, PHP, JavaScript를 전부 알고 또 객체지향적 분석법부터 공부해야 할까요?”
이 질문에 “네”라고 대답할 사람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친절한 개발자들은 if 분기문만 알아도
된다고 대답할 것이다.
이 정도 기능은 프로그래밍 기초만 알아도 구현할 수 있다. 버튼을 누르고 애니메이션을 재생
하는데 중첩 클래스, 다차원 배열, 가변 배열, 객체지향적 분석법까지 당장 배울 필요가 없다.
개발자가 원하는 간단한 앱을 디자인하는 데 파버 비렌의 조화론, 프로타쥬, 스텐실 등을 당장 CHAPTER 1•디자인과 마주하기
알 필요는 없다. 요즘은 개발 프로그램이 좋아서 코드 한 줄 입력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기능 정도는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