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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장이자 이탈리아 고딕 회화의 선구자인 두초 디부오닌세냐  Duccio di

                   Buoninsegna의 제자였습니다. 이들은 탁월한 실력을 바탕으로 스승인 두
                   초 디부오닌세냐의 화풍을 이어받으면서도 경쟁 도시인 피렌체의 조토
                   에게서도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특히 로렌체티의 〈십자가에서 내려

                   짐〉은 신체의 표현과 공간의 구성에서 조토의 영향을 뚜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1층 : 치마부에와 조토



                    이제 1층 바실리카 예술 작품의 하이라이트인 성당 가장 안쪽의 예
                   배소로 향합니다. 여기서 주목할 그림은 치마부에의 작품인 〈옥좌 위
                   의 성모자와 성 프란치스코〉입니다. 이 그림은 그가 남긴 프레스코화                      Assisi

                   중에 가장 보존 상태가 좋고 작품성이 탁월합니다. 성 프란치스코 성당
                   을 가득 메운 프레스코화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작품이라면 분명 조토
                   의 연작 벽화겠지만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을 고르라면 치마부에의 〈옥

                   좌 위의 성모자와 성 프란치스코〉를 꼽겠습니다. 성당 안의 다른 벽화
                   들과는 어딘가 다른, 조금은 무섭고 음산한 느낌이 드는 작품인데 거기

                   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치마부에는 먼저 이곳에서 작업을 시작한 화가가 인상적이지 못한
                   그림들을 남기고 떠난 뒤에 새로 고용된 화가였습니다. 당시 명성과 실

                   력에 있어서 치마부에를 능가하는 화가는 없었으니 그에게 차례가 온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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