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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 림 에 서 프 로 그 램 은 프 로 세 스 1 을 블 로 킹 호 출 합 니 다. 즉, 프 로 그 램 은 프 로 세 스 1 이 호 출 자
( 프 로 그 램) 에 게 제 어 권 을 반 환 할 때 까 지 기 다 려 야 프 로 세 스 2 를 진 행 할 수 있 다 는 뜻 입 니 다. 이 러
한 시 스 템 은 키 오 스 크 나 단 순 단 말 기 에 는 적 합 하 지 만, 브 라 우 저 UI 에 서 는 이 방 식 으 로 구 현 해 서 1
는 안 됩 니 다. 끔 찍 한 사 용 자 경 험 (U X )뿐 만 아 니 라 일 정 시 간 동 안 활 동 이 없 으 면 스 크 립 트 가 응 반
응
답 하 지 않 는 다 고 여 기 고 브 라 우 저 가 스 크 립 트 를 종 료 할 수 도 있 습 니 다. 다 음 은 애 플 리 케 이 션 을 형
으
로
블 로 킹 하 고 서 버 가 응 답 하 기 를 기 다 리 는 H T T P 호 출 을 만 드 는 예 제 입 니 다. 생
각
하
기
l e t i t e m s = b l o c k i n g H t t p C a l l ( ' / d a t a ' ) ; 서 버 측 데 이 터 를 동 기 로 로 드 하 면 프 로 그 램 실 행 이 멈 추 게 됩 니 다.
여 기 서 사 용 된 데 이 터 의 특 성 은 중 요 하 지 않 습 니 다. 실 행 된 애 플 리
i t e m s . f o r E a c h ( i t e m = > { 케 이 션 과 관 련 된 일 반 적 인 예 제 데 이 터 라 고 보 면 됩 니 다.
/ / 각 항 목 처 리
} ) ;
이 보 다 나 은 방 법 은 H T T P 호 출 을 실 행 하 고 응 답 을 기 다 리 는 동 안 다 른 작 업 을 수 행 하 는 겁 니 다.
그 런 데 이 장 기 실 행 작 업 만 문 제 인 것 은 아 닙 니 다. 앞 서 말 했 듯 이 마 우 스 를 움 직 이 면 매 우 빠 르
고 세 밀 한 이 벤 트 가 빠 르 게 연 속 적 으 로 생 성 됩 니 다. 각 각 의 이 벤 트 들 을 동 기 로 처 리 한 다 면 대 기
시 간 이 길 든 수 백 가 지 작 은 대 기 작 업 을 빠 르 게 처 리 하 든 결 국 은 전 체 애 플 리 케 이 션 은 응 답 하 지
못 하 게 될 겁 니 다. 그 렇 다 면 이 러 한 문 제 를 논 블 로 킹 방 식 으 로 어 떻 게 해 결 할 수 있 을 까 요 ? 다 행
히 도 자 바 스 크 립 트 는 콜 백 함 수 를 제 공 합 니 다.
1 .1 .2 콜 백 함 수 와 논 블 로 킹 코 드
오 랫 동 안 자 바 스 크 립 트 개 발 에 서 는 함 수 를 콜 백 으 로 사 용 해 왔 습 니 다. 마 우 스 클 릭 과 키 입 력 이
벤 트 부 터 원 격 H T T P 요 청 이 나 파 일 입 출 력 까 지 모 든 부 분 에 서 콜 백(c all b a c k ) 함 수 를 사 용 합 니
다. 자 바 스 크 립 트 는 싱 글 스 레 드 언 어 라 서 사 용 성 수 준 을 유 지 하 는 데 이 러 한 구 조 가 필 요 합 니 다.
즉, 데 이 터 를 사 용 할 준 비 가 되 면 자 바 스 크 립 트 런 타 임 에 호 출 할 처 리 함 수 를 제 공 함 으 로 써 장 기
실 행 작 업 의 블 로 킹 문 제 를 해 결 하 고 자 콜 백 함 수 가 만 들 어 졌 습 니 다. 그 동 안 애 플 리 케 이 션 은 그
림 1 -2 와 같 이 계 속 해 서 다 른 작 업 을 수 행 할 수 있 습 니 다.
그 림 1- 2 자 바 스 크 립 트 의 콜 백 함 수 는 다 른 방 식 으 로 애 플 리 케 이 션 을 다 시 호 출 하 는 대 신 에 제 어 의 역 전 을 만 든 다.
입 력
애 플 리 케 이 션 H T T P 요 청
출 력
제 어 의 역 전 콜 백 함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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