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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 질 의 에 대 한 결 과 나 네 트 워 크 에 대 한 응 답 또 는 사 용 자 이 벤 트 완 료 를 기 다 리 는 동 안 애 플 리
케 이 션 을 유 휴 상 태 로 두 는 전 통 적 인 접 근 방 식 은 용 인 되 지 않 습 니 다. 따 라 서 애 플 리 케 이 션 이 항
상 반 응 할 수 있 게 비 동 기 실 행 을 이 용 해 야 합 니 다. 여 기 서 주 요 한 문 제 는 장 기 실 행 프 로 세 스 에
서 사 용 자 를 블 로 킹 하 는 것 이 허 용 되 는 지 입 니 다.
1 .1 .1 블 로 킹 코 드 문 제
각 블 록 의 코 드 가 실 행 되 기 전 에 이 전 블 록 실 행 이 완 료 되 기 를 기 다 리 게 하 면 동 기 실 행 이 이 루 어
집 니 다. 일 련 의 프 로 세 스 가 완 료 될 때 까 지 기 다 려 야 한 다 는 짐 을 사 용 자 에 게 전 가 하 기 때 문 에 의
심 할 필 요 없 이 단 연 코 가 장 쉬 운 코 드 구 현 방 법 입 니 다. 현 재 A T M 기 계, 판 매 관 리 시 스 템, 단 순
단 말 기 같 은 많 은 시 스 템 이 이 방 식 을 따 르 고 있 습 니 다. 이 방 식 으 로 코 드 를 작 성 하 면 코 드 의 파
악 과 유 지, 그 리 고 디 버 깅 이 훨 씬 더 쉽 습 니 다. 그 러 나 불 행 히 도 자 바 스 크 립 트 의 단 일 스 레 드 특
성 때 문 에 AJ A X 호 출 이 결 과 반 환 을 기 다 리 거 나 데 이 터 베 이 스 작 업 이 완 료 되 기 를 기 다 리 는 등 의
장 기 실 행 작 업 은 동 기 로 실 행 해 서 는 안 됩 니 다. 동 기 실 행 을 하 게 되 면 사 용 자 들 은 끔 찍 한 경 험
을 하 게 됩 니 다. 데 이 터 를 불 러 올 때 까 지 전 체 애 플 리 케 이 션 이 유 휴 상 태 로 기 다 려 야 하 고 다 른 코
드 를 실 행 할 수 있 는 소 중 한 컴 퓨 터 사 이 클 이 낭 비 되 기 때 문 입 니 다. 또 한, 이 렇 게 하 면 실 행 하 려 는
다 른 작 업 의 추 가 진 행 이 블 로 킹 되 어 결 국 그 림 1 -1 과 같 이 부 하 시 간 이 인 위 적 으 로 길 어 집 니 다.
1
그 림 1- 1 프 로 그 램 이 두 프 로 세 스 를 동 기 로 호 출 한 다. 이 때 프 로 세 스 는 함 수 호 출 이 나 I/O 프 로 세 스 또 는 네 트 워 크 처 리 처 럼 간 단
할 수 있 다. 프 로 세 스 1이 실 행 되 는 동 안 에 는 다 른 프 로 세 스 의 실 행 을 블 로 킹 한 다.
프 로 그 램
블 로 킹 호 출 실 행
프 로 세 스 1
블 로 킹! 프 로 세 스 1 이
끝 날 때 까 지 대 기 함
프 로 세 스 2
프 로 그 램 실 행
1 역 주 동 기 와 비 동 기 를 다 룰 때 블 로 킹( bl o c ki n g ) 과 논 블 로 킹(n o n - bl o c ki n g ) 이 란 용 어 를 자 주 사 용 합 니 다. 이 책 에 서 는 용 어 를 번 역 하 지
않 고 통 용 되 는 표 기 를 그 대 로 사 용 하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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