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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01 스크래치 알아보기
MAKING SCRATCH GAME FOR EVERYONE
스크래치는 매사추세츠공과대학, 즉 MIT에서 만든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방식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스크래치에서는 마치 레고처럼 가상의 블록을 조립해 게임을 만듭
니다. 그러면 스크래치는 여러분이 만든 코드를 자동으로 변환하고 실행합니다. 이러한 방
식을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또는 드래그 앤 드롭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합니다. 각 블록에
는 MIT 프로그래머들이 만든 코드가 들어 있기에 누구나 손쉽게 이 블록들을 조립해 프로
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스크래치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요? 뭐든지 가능합니다. 책에서는 여러 단계의 플랫폼
게임, 빠른 속도의 슈팅 게임, 진정한 아케이드 게임인 순발력 테스트 게임 등을 만드는 방
법을 배웁니다. 더는 게임 회사들이 차기작을 언제 내놓을까 하면서 목이 빠지게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모두가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만드는 제작자도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크래치 작업 공간을 이곳저곳 살펴봅시다. DAY 01에서는 다음을 배웁니다.
■ 스크래치 작업 공간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살펴보기
■ 게임 제작에 사용할 툴 위치 알아 두기
■ 블록을 조립하고 프로그램 만들기
■ 스프라이트 다루기
우선 가볍게 스크래치를 구경한다고 생각하세요. 잠시 시간을 내서 작업 공간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알아 두면, 게임을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16 모두의 스크래치 게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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