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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은 고양이를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컴퓨터에 명령하는 것입니다. 블록 팔레트에
있는 블록들을 스크립트 영역으로 드래그해서 만들면 됩니다.
이제 블록 팔레트에서 다음 순서대로 만들어 봅시다.
1 블록 팔레트에서 이벤트 를 클릭합니다.
2 클릭했을 때 블록을 찾아봅시다. 이 블록을 스크립트 영역으로 드래그해 가져옵니다. 스
크립트 영역 아무 데나 놓아도 됩니다.
그림 1-4 블록 팔레트의 블록들을 스크립트 영역에 드래그해 놓기
이렇게 하면 무대 위에 있는 시작하기 를 클릭했을 때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이제 시작
하기 를 클릭하면 무엇을 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1.2 고양이 움직이기
무대에 있는 고양이를 보니 지루하게 서 있네요. 이제 고양이를 움직여 봅시다. 블록 팔레트
로 돌아가서 다음 순서대로 만들어 봅시다.
1 동작 팔레트 를 클릭합니다.
2 10만큼 움직이기 블록을 찾아 스크립트 영역에 있는 클릭했을 때 블록 아래로 드래그해 가
까이 붙여 봅시다. 그러면 클릭했을 때 블록 아래에 회색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
습니다.
DAY 01 스크래치 알아보기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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