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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은 고양이를 움직이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컴퓨터에 명령하는 것입니다. 블록 팔레트에

                        있는 블록들을 스크립트 영역으로 드래그해서 만들면 됩니다.

                        이제 블록 팔레트에서 다음 순서대로 만들어 봅시다.

                        1  블록 팔레트에서 이벤트         를 클릭합니다.

                        2  클릭했을 때  블록을 찾아봅시다. 이 블록을 스크립트 영역으로 드래그해 가져옵니다. 스

                           크립트 영역 아무 데나 놓아도 됩니다.















                           그림 1-4 블록 팔레트의 블록들을 스크립트 영역에 드래그해 놓기


                        이렇게 하면 무대 위에 있는 시작하기             를 클릭했을 때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이제 시작
                        하기    를 클릭하면 무엇을 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1.2 고양이 움직이기

                        무대에 있는 고양이를 보니 지루하게 서 있네요. 이제 고양이를 움직여 봅시다. 블록 팔레트

                        로 돌아가서 다음 순서대로 만들어 봅시다.

                        1  동작 팔레트  를 클릭합니다.

                        2   10만큼 움직이기  블록을 찾아 스크립트 영역에 있는  클릭했을 때  블록 아래로 드래그해 가

                           까이 붙여 봅시다. 그러면  클릭했을 때  블록 아래에 회색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
                           습니다.










                                                                                  DAY 01 스크래치 알아보기  19




     스크래치_06.indd   19                                                                       2019-08-19   오전 9:5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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