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P. 9

그림 1-5 두 블록 사이에 회색 그림자가 생기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놓아서 두 블록 조립


                3   마우스 왼쪽 버튼을 놓으면 그림 1-6과 같이 원래 있던 블록에 새로운 블록이 붙습

                   니다.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고양이를 오른쪽으로 10만큼 움직인다


                   그림 1-6 두 블록을 조립해 고양이를 10만큼 움직이는 프로그램 완성


                이제 프로그램을 잘 만들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무대 위에 있는 시작하기                        를 클릭하
                면 고양이가 오른쪽으로 약간 움직일 것입니다. 시작하기                  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파란색 동작 블록은 스프라이트가 해야 할 일을 스크래치에 전달합니다. 즉, 10만큼
                움직이라는 의미죠.




                   잠 깐 만 요
                   고양이가 움직이지 않아요
                   시작하기    를 클릭해도 고양이가 움직이지 않나요? 두 블록이 제대로 조립되지 않으면 프로그램은 동작
                   하지 않습니다.  10만큼 움직이기  블록이 스크립트 영역에 있어도  클릭했을 때  블록과 붙어 있지 않다면, 다
                   시 올바르게 조립해 봅시다. 회색 그림자가 생길 때까지 가까이 드래그해야 합니다. 이제 마우스 왼쪽 버튼
                   을 놓으면 두 블록이 잘 조립될 것입니다.




                이제 시작하기       를 클릭할 때마다 고양이가 10만큼 움직입니다.








         20   모두의 스크래치 게임 제작




     스크래치_06.indd   20                                                                       2019-08-19   오전 9:54:16
   4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