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P. 13
최근에는 TV보다 온라인, 모바일에서 더 많은 광고를 접하며 게임과 애플
리케이션처럼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같은 기기를 통해 광고를 시청합니다.
TV, 라디오, 신문, 잡지 광고(Above The Line, ATL)들이 이제는 특정 영역
과 매체를 가리지 않고 유튜브, SNS(Social Network Services), 온라인 게
임, PPL(Product Placement) 등(Bottom The Line, BTL)과 같이 언제 어
디에나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광고 시장의 변화는 프로모션과 ATL, BTL 영역을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홍보
하려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으로써 효율적인 광고 발전 효과를 노립니다. 광고 제작 시스템은 상황
에 따라 급변하고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보는 사람의 호감을 얻기 위
해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광고를 연동하여 만든 ‘코카콜라’ 바이럴 광고
54 PART 1 영상 편집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