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P. 13
차례
작가의 말 005
들어가며 006
1부 피아노의 초기 역사: 하프시코드에서 피아노까지
요한 제바스티안 1 골드베르크 변주곡, BWV 988 025
바흐 2 이탈리아 협주곡, BWV 971 033
1685~1750
3 바이올린과 하프시코드를 위한 소나타 3번 E장조,
BWV 1016 038
도메니코
스카를라티 4 소나타 E장조, K380과 그 밖의 소나타 043
1685~1757
카를 필리프
에마누엘 바흐 5 자유 환상곡 f샤프단조, Wq.67, H.300 049
1714~1788
하이든에서 슈베르트까지:
2부
발전하는 ‘포르테피아노’ 음악
요제프 하이든 6 변주곡 f단조, Hob. XVII:6 ‘작은 디베르티멘토’ 059
1732~1809
7 피아노 소나타 E플랫장조, Hob. XVI:52 063
8 피아노 3중주 G장조, Hob. XV:25 ‘집시 론도’ 067
볼프강 9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D장조, K448 071
아마데우스 10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32번 B플랫장조,
모차르트
1756~1791 K454 075
11 피아노 4중주 1번 g단조, K478 079
12 피아노 협주곡 23번 A장조, K488 084
13 론도 a단조, K511 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