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
P. 5
Part 이미지 구현을 위한 환경의 이해 및
03 설정
Chapter 01 프로젝트의 성격과 건물에 맞는 Material 270
Section 01 3ds Max의 Material Editor 271
1 [Material Editor] 대화상자 271
Section 02 VRay Material의 종류 및 특징 276
1 Standard Material과 VRay Material의 차이점 276
Section 03 VRay Material의 구성 278
1 Basic Parameters 278
2 BRDF 280
3 Option 280
4 Map 281
5 Reflect interpolation 282
6 Refract interpolation 282
Section 04 VRay Material의 설정 및 기능 283
1 V-Ray 엔진 변경 방법 283
2 재질의 UVW Map 적용 방법 284
3 Diffuse 286
4 Reflect 287
Special Page 재질의 반사 맵을 만드는 방법 290
5 Refract 293
6 Bump 295
7 Displace 296
8 Opacity 297
9 Blend 298
10 VRayBlendMtl 302
Section 05 프로젝트의 건물 재질 306
1 VRayBlendMtl을 활용한 건물 재질 306
2 VRayDirt를 활용한 건물 재질 312
3 입면 Mapping을 활용한 건물 재질 319
Special Page 포토샵을 통한 재질 변경 방법 320
Section 06 맵 경로 설정 Asset Tracking 327
목차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