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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Part 건축 모델링의 시작
01 Chapter 01 건축 모델러를 위한 준비 24
Section 01 건축 프로젝트 과정의 이해 25
1 건축의 시각화 25
2 프로젝트의 작업 과정(Work Process) 26
3 모델링(Modeling) 작업의 개념과 이해 30
4 렌더링(Rendering) 작업의 개념과 이해 32
5 포토샵(Photoshop) 작업의 개념과 이해 33
Section 02 레퍼런스(Reference) 이미지의 선정 34
1 레퍼런스 이미지(Reference Image) 34
2 레퍼런스 이미지의 선정 기준 35
3 레퍼런스 이미지의 수집 방법 37
Chapter 02 3ds Max의 시작 38
Section 01 3ds Max의 작업 화면과 주요 기능 39
1 3ds Max 인터페이스 39
2 툴바의 주요 기능 40
3 V-Ray Tool Bar 한눈에 보기 43
4 Create Panel 한눈에 보기 44
Section 02 건축 모델링 작업을 위한 기본 설정 49
1 구 버전 사용자를 위한 Get Material, Select by Name의 변환 방법 49
2 분할 화면 조정을 위한 ViewPorts의 설정 53
3 기본적인 작업 환경 설정 56
4 Gamma and LUT 60
5 치수 단위의 설정 61
6 단축키(Shortcut)의 설정 62
Section 03 설계 도면의 정리 64
1 LAYISO 기능으로 지시선 정리하기 64
2 문자 및 치수선 정리하기 66
3 기타 도면 요소 정리하기 69
4 LAYOFF 기능을 이용한 도면 정리 72
5 정리된 도면 WBlock으로 저장하기 74
14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