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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키코드 표 (A: 100 0001)

                 상위  000     001     010    011   100   101    110   111
          하위
            0000    NUL     DLE     Space    0     @     P      `    p
            0001    SOH     DC1       !      1     A     Q     a     q
            0010    SOH     DC2       "      2     B     R     b      r
            0011    ETX     DC3      #       3     C     S     c      s
            0100    EOT     DC4      $       4     D     T     d      y
            0101    ENQ     NAK      %       5     E     U     e     u
            0110    ACK     SYN      &       6     F     V     f      v
            0111    BEL     ETB       '      7     G     W     g     w
            1000     BS     CAN       (      8     H     X     h      x
            1001     HT      EM       )      9     I     Y      i     y
            1010     LF     SUB      *       :     J     Z      j     z
            1011     VT     ESC      +       ;     K     [     k      {
            1100     FF      FC       ,      <     L     \      l     |
            1101     CR      GS      -      =      M     ]     m      }
            1110     SO      RS       .      >     N     ^     n     ~
            1111     SI      US      /       ?     O     _     o     DEL




          이미지 정보의 부호화

          이미지를 부호화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래스터 그래픽스(Raster Graphics) 방식
          으로도 불리는 비트맵(Bit Map) 방식입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픽셀(pixel, 화소)
          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미지는 픽셀들의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픽

          셀은 빨강·초록·파랑(RGB) 색상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Resolution)는
          이미지의 가로 픽셀 수와 세로 픽셀 수로 정의되는데,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

          가 더 선명합니다. 비트맵 방식 외에도 이미지의 형태와 속성을 수학적으로 표현
          하는 벡터 그래픽스(Vector Graphics) 방식이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부호화된

          이미지 파일은 ‘.svg’, ‘.wmf’ 등의 확장자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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