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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키코드 표 (A: 100 0001)
상위 000 001 010 011 100 101 110 111
하위
0000 NUL DLE Space 0 @ P ` p
0001 SOH DC1 ! 1 A Q a q
0010 SOH DC2 " 2 B R b r
0011 ETX DC3 # 3 C S c s
0100 EOT DC4 $ 4 D T d y
0101 ENQ NAK % 5 E U e u
0110 ACK SYN & 6 F V f v
0111 BEL ETB ' 7 G W g w
1000 BS CAN ( 8 H X h x
1001 HT EM ) 9 I Y i y
1010 LF SUB * : J Z j z
1011 VT ESC + ; K [ k {
1100 FF FC , < L \ l |
1101 CR GS - = M ] m }
1110 SO RS . > N ^ n ~
1111 SI US / ? O _ o DEL
이미지 정보의 부호화
이미지를 부호화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래스터 그래픽스(Raster Graphics) 방식
으로도 불리는 비트맵(Bit Map) 방식입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픽셀(pixel, 화소)
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미지는 픽셀들의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픽
셀은 빨강·초록·파랑(RGB) 색상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Resolution)는
이미지의 가로 픽셀 수와 세로 픽셀 수로 정의되는데,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
가 더 선명합니다. 비트맵 방식 외에도 이미지의 형태와 속성을 수학적으로 표현
하는 벡터 그래픽스(Vector Graphics) 방식이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부호화된
이미지 파일은 ‘.svg’, ‘.wmf’ 등의 확장자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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