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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Q 상품명은 어떻게 지어야 할까요? 146쪽
4 A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중복단어, 특수문자, 이벤트와 혜택, 저작권에 위배되는 키워드는 제목 사용
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라도 위와 같은 키워드 사용은 피해 주시고, PART 3에
서 알려드리는 키워드 전략을 사용해 제목을 만들어야 합니다.
Q 판매가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149쪽
A 상품 마진은 최소 20%를 생각하고 잡아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판매가가 2만 원
이상 되는 상품을 올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5천 원대 상품을 초반에 올린다면 주문이 들어와도 몇
백 원 정도의 마진이라 운영에 재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PART Q 첫 주문이 들어왔어요! 배송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170쪽
5 A 도매처에 주문을 넣고,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나 앱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Q CS를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179쪽
A 템플릿을 미리 만들어 둔다면 클릭만으로도 CS 처리가 가능합니다.
Q 교환 및 반품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174쪽
A 단순 변심이라면 도매처에 똑같이 접수해서 수거하도록 요청하고, 상품 불량이라면 고객에게 사
전에 이미지를 받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Q 디자인 못 하는데 스토어 로고나 대표 이미지를 등록하고 싶어요 182쪽
A 무료 로고 만들기 앱과 미리캔버스 사이트로 똥손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PART Q 내 스토어의 알림을 받는 단골을 늘리고 싶어요. 214쪽
6 A 소식 알림 혜택을 주고, 쿠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고객 수가 몇백 명이 넘어간다면 무
료로 마케팅 메시지 발송을 통해 단골 확보가 가능합니다.
Q 무료로 마케팅을 하거나 리뷰를 늘릴 수 있을까요? 218쪽
A 스마트스토어 자체에서 리뷰 이벤트를 하고, 무료로 원쁠딜 서비스에 참여해 스토어의 노출과 고
객 재방문을 노려 보세요.